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산동 항구의 14.5 계획(14차 5개년 계획)은 총 2000여억 위안을 투자할 예정

Source: 중국일보 사이트Editor: 周寅龙01-14-2021 15:00

산둥성 정부 신문사에서 기자 회견을 했는데, 산둥성 항구그룹의 당서기이자 회장인 훠고원은 산둥 항구는 지금 '14.5' 발전 계획의 편제를 가속화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건설 투자 강도를 높여 총 2000여억 위안을 투자할 계획이다.2025년 물동량 17.2억 톤, 컨테이너 4000만TEU 확보한다고 소개했다.

산둥성의 최대 강점은 항구이며, 최대 자원은 항구이며, 미래 발전의 최대 잠재력도 항구다.'14.5' 계획 동안 산동항구는 적극적으로 새로운 발전 이념을 관철하고, 주동적으로 새로운 발전 구도에 편입하여,'5개의 전환 발전'을 신속히 추진할 것이다.(교통물류 허브에서 공급 허브와 산업 사슬 통합 플랫폼으로 전환하고, 생산 자재항에서 생활 자료항으로 전환하며,전통적인 업무에서 주로 전통 업무로, 신흥 업무로 함께 전환하고 규모형 발전에서 품질 효율형 발전으로 전환하며,전통적 요소에 의한 구동에서 창조에 중시한 구동으로 변화한다.)

산둥성은 '14.5' 계획 동안 1000여억 위안을 투자하고 산성융합, 크루즈 문화관광, 물류, 장비제조 등 신수종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칭다오시에서는 칭다오 크루즈 모항 성시 개발, 둥자커우강구 임항 산업 사업, 자유무역지역 사업, 장비제조기지 사업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다;일조시에서는 봉황만 문화관광 산업 융합 발전 시범지구, 크루즈 문화관광 타운, 일조 해룡만 등 산성융합, 크루즈 문화관광 사업, 그리고 콜드체인 산업단지,자동차 산업 단지 등 임항 산업 사업들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옌타이 시에서는 옌타이 해상세계 프로젝트, 공급망 서비스센터, 국제교류센터, 냉에너지 이용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다.웨이팡시에서는 보하이만의 항공무역센터 프로젝트, 임항산업원 프로젝트를 중점적으로 추진한다.제남, 웨이하이, 제녕 및 소청하 연선 도시 등에는 중국 북방 생활 소비재(제남) 분파 센터, 중한 자유 무역구 공공 창고 저장소, 소청하 유역 산업단지 등 항만 도시 융합 개발, 물류 프로젝트를 건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