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옌타이

Source: Editor: 韩晶晶01-13-2021 09:47

발전 우위


근대 공업 발상지

·중국 북방에서 제일 먼저 개항한 도시 중의 하나이고 근대 공업 발상지 중의 하나이기도 한다.

·1892년 애국 교포 장필사는 “실업 흥방”으로 “장위”포도주회사를 성립하였다.

·1915년 중국 첫 제종공장 “북극성” 브랜드가 생겨나기 시작하였다.

·1930년 “삼환”자물쇠 브랜드가 중국 첫 자물쇠 공장 청밍자물쇠 공장에서 탄생하였다.

앞자리를 차지하는 투자 생산이다

·2020년 중국 국내 생산 총액은 7833억 위안이고 중국 지급시 도시 앞자리를 차지하고 전 성 제3위를 차지한다.

·공업 총생산액은 1.04만억 위안이고 47개 국내외 상장 기업 48개 주식은 전성에서 1위를 차지한다.  

·100여 개 글로벌 500 기업이 연태에서 투자 흥업하고 누계 외자는 368억 달러이다.

독특한 위치프리미엄

·연태는 산동 반도의 중심 도시이며 환발해 지역에 중요한 항구 도시 중의 하나이다. 연태는 환발해 경제권 내에 중요한 노드 도시이다.

·산동 반도 블루 경제구 핵심 도시, 중국 최초로 14개 연해 개방 도시 중의 하나이다.

·아시아주 유일한 국제 포도·포도주성이고 “일대일로”중국 국가 전략적 중점 건설 항구도시이다.

·국가 역사 문화 명도시, 중국 문명 도시, 중국의 유명한“설와”이다。

문명 경제 더블 발전

·연태는 전성에서 유일한 중국에 전국적으로 두 개뿐인 문명 도시 “5관왕”을 획득한 지급시이다.

·세 번째 국가 신형 도시화 종합 시행 지구 2018년 연태시 지역 생산 총액은 7832.58억 위안이다.

·2020년 중국 백강 도시 순위 제24위를 평가 받았고 중국 도시 GDP백산 순위 19위, 중국 도시 전면 중등 수준 지수 앞 100위, 중국 대륙 최우수 지급 도시 제8위를 차지하였다.


발전 목표

선진 제조업, 신에너지 자동차, 항공 우주, 해양 공정 장비, 원자력 발전 장비, 의약 건강, 신소재, 스마트 로보트 및 정보 기술, 빅데이터 발굴과 응용 기술을 중점적으로 발전시켰다.

현대 해양 산업 생산액은 3300억 위안을 돌파하였다.

전 시 장비 제조업 생산액은 5000억 위안에 달하였다.

판매 수입이 천억 위안을 넘는 기업 1개, 백억을 넘는 기업 2개를 육성시켰다.

첨단 화학 공업 산업 생산액은 2500억 위안에 달하였다.

문화 콘텐츠 산업 증가치 600억 위안, 관광 판매 총액 1600억 위안을 실현하였다.

전시 의료 양생 건강 산업 생산액은 1100억 위안에 달하였다.

전시 사회 물류 총액은 3.3만억 위안에 달하였다.

중국 중요한 현대 고효율 농업 시범구를 만든다.


투자 유치 수요

첫째는 현대 해양 산업이다. 

연태는 반도 도시로서 연태는 230여개 섬, 1038킬로미터의 해안 섬안선, 2.6만 제곱킬로미터의 해역을 보유하고 관할한 16개 현시 구역 대다수는 바다에 접해있고 바다 근처에 있다.  독특한 자연 환경은 연태의 해양 경제가 줄곧 중국에서 앞자리를 차지하게 하였다.  2018년 전시 해양경제 생산 총액은 11%증가한 2230억 위안에 달하였다. 최근 몇 년간 연태는 해양 장비 제조업 산업 우위를 발휘하여 해양 목장 건설을 전력으로 추진하고 선후로 7개 국가급, 16개 성급 해양 목장 시범구를 창립하였으며 면적은 100만묘를 돌파하여 중국에서 첫 자리를 차지하였고 세계적으로 선도적인 기술을 가진 동방해양그룹, 세계적으로 가장 큰 유전 증산 설비 제조 업체 제뤄이석유 등 유명한 기업들을 보유하고 있다.  2022년 까지 전시 현대 해양 산업 생산액은 3300억 위안을 돌파할 계획이다.

둘째는 장비 제조 산업이다. 연태는 규모이상 장비 제조 업체 700개를 보유하고 작년 주영업무 수입은 2000억 위안을 넘었다. 그 중 중지라이 푸스 디자인은 세계적으로 가장 선신적인 제7대 초심수 반잠금식 드릴링 플랫폼 “란징1호” 를 만들었고 중국 우수 공업 디자인 금상을 받았다. 봉래 중버우징루선업에서 자체적으로 연구 개발한 신형 원양어선은 중국 국내 공백을 메웠다. 상해 GM 자동차 연간 완성차를 40.4만대, 엔진 49만대, 변소기어 68.2만대를 생산하였다. 남산그룹은 미국 보잉회사 프리미엄 알루미늄재 공급업체로 되었다.  2022년까지 전 시 장비 제조 산업 생산액은 5000억 위안을 돌파할 계획이다.


셋째는 전자 정보 산업이다. 

연태시는 이미 판매 수입이 천억 위안을 넘는 전자 정보 기업 1개, 백억 위안을 넘는 기업 2개를 육성하였고 핸드폰, 게임기, 케이블, 스마트 계량, 전자 부품 등 제품 클러스터를 이루었다.  인공 지능 분야에서 연태시 인공 지능 연구원을 성립하였고 인공 지능 산업단지를 계획하여 건설하였으며 인공 지능 분야의 리더 인재들이 집결되었고 연속 2년간 국제 인공 지능 정상 회의를 개최하였다. 2022년까지 전시 전자 정보 산업 생산액은 3000억 위안에 달하고 인공 지능, 웨어러블 장비, 집적 회로, 신형 공업 소프트웨어 등 차세대 정보 기술 산업을 중점적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넷째는 첨단 화학 공업 산업이다. 

연태시는 기초 화학 원료 제조, 합성 재료 제조 등 다분야 산업 체계를 이루었고 세계적으로 생산 능력이 가장 큰 MDI공급업체 완화 그룹, 산동성 타이어 생산 능력이 가장 큰 기업 링룽 타이어를 보유하고 있다.   저희는 연태 화학 공업 산업 단지 등 5대 중점 화학 공업 단지를 건설 중이고 산동성도 총 생산 능력이 4000만 톤에 달하는 연태 유룡도 제련 일체화 프로젝트를 전력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 기초에서 국제 일류의 첨단 화학 공업 신소재와 정밀 화학품 연구 개발 제조 기지를 만들고 2022년까지 전시 첨단 화학 공업 산업 생산액은 2500억 위안에 달할 것이다.

다섯째는 문화 관광 산업이다. 

연태는 중국 역사 문화 명도시이고 우수한 관광 도시이다.  현재 총 투자가 430억 위안인 해상 세계, 총 투자가 1000억 위안인 헝다 어린이 세계 등 대형 문화 관광 프로젝트를 다그쳐 건설하고 있다.  다음 단계에 특색 문화 관광 자원을 통합하여 국제 유명한 문화 관광 명도시를 만들 것이다.  2022년 까지 문화 콘텐츠 산업 증가치는 600억 위안에 달하고 관광 소비 총액은 1600억 위안을 실현할 계획이다.

여섯째는 현대 물류 산업이다. 

제조업의 번창한 발전과 특수한 지리적 위치는 연태가 <포브스> 잡지에서 발표한 중국에서 물류 발전에 가장 적합한 도시 중의 하나로 되게 하였다.  2018년 전시는 사회 물류 총액 2.3만억 위안을 실현하였다.  현재 저희는 연태 국제 종합 물류 단지, 산동 제철 연태 물류 단지, 연태 국제 보세 물류 단지 등 5대 물류 단지의 건설을 추진하고 국제 연태 종합 물류항, 연태 전화 스마트 물류 과학 기술 성 등 10대 물류 센터를 만들며 연태 봉래국제공항 2기, 연태항 서항구, 환발해 고속철도 등 일련의 중대 연결 관통 공정을 실시하여 해륙공 고효율 물류 체계를 다그쳐 개선하며 동북아를 상대로 하는 현대 물류 센터를 건설한다.  2022년 까지 전시 사회 물류 총액은 3.3만 억 위안에 달할 것이다.

현재 및 향후 일정 기간 동안 우리는 ‘하드’ 환경 향상, ‘소프트’ 업무과정 재설계를 가속화하고, 현대해양·장비제조·전자정보·첨단화학·의료/양로 건강·문화 관광·고효율 농업·현대물류 등 8대 주도 산업의 전환 및 고도화 추진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옌타이 국제 투자유치산업단지 및 산둥자유무역구역 옌타이지구 등 플랫폼 캐리어를 기반으로 차세대 정보기술, 스마트 제조, 바이오기술 및 빅건강, 항공우주, 해양경제, 신소재, 신에너지 및 디지털 창조 등 8대 전략적 신흥산업을 강력히 육성하고, 바이오의약, 선진 구조용 소재의 2대 국가급 전략적 신흥산업 클러스터와 신소재, 첨단화학, 해양목장, 의료·양로 건강 4개 성급 '기러기진형' 산업 클러스터를 대대적/강력히 육성하며, 행복도시·고속철 신구역·진산만 구역·바자오만 중앙 혁신구역·해상세계·즈푸선경·공항신구역·자허뉴타운, 무핑뉴타운 등 9대 지구를 집중 조성하여 옌타이 도시 종합 기능, 도시 이미지의 변화 및 향상을 추진할 계획이다.

중점 산업


현대 해양 산업. 

연태는 해양 공정 장비 산업 우위를 공고히 하고 중지라이푸스를 의탁으로 중국 해공 그룹 편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중국 해양 공정 북방 센터가 연태에 정착하는 것을 쟁취하고 신형 원양 어선 장비를 다그쳐 연구 개발 제조하며 중국 중요한 해양 공정 

장비 제조 산업. 

연태는 상해 GM CVT변속기, 남산 프리미엄 알루미늄재 등 프로젝트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신에너지 자동차, 일반 항공 등 전략적 신흥 산업을 다그쳐 배치하며 중점 프로젝트 가속 착지를 추진하고 국내 일류의 첨단 장비 기지를 건설할 것이다.

전자 정보 산업. 

차세대 정보 기술 산업 발전 추세에 착안하여 정보화와 제조업 깊은 융합을 추진하고 빅데이터, 인공 지능, 가상 현실 등 첨단 산업을 다그쳐 배치하며 폭스콘 반도체 등 프로젝트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중국 중요한 소비류 전자 제품 연구 개발 제조 기지를 건설한다.

첨단 화학 공업 산업. 

연태는 완화 2기 에틸렌 프로젝트 건설을 다그쳐 추진하고 하루 빨리 준공 양산을 쟁취할 것이다.  산동 지방성 정유 공장의 구조재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완화 유룡 제련 신소재 프로젝트를 다그쳐 착공 건설하며 중대 프로젝트를 증가하고 창조하여 새로운 우위를 발전시킨다.

문화 관광 산업. 

연태는 “선경 해안, 신선한 연태” 도시 관광 이미지 브랜드를 이름이 나게 할 것이다.  피서 레저, 해변 휴양, 문화 관광, 향촌 체험을 둘러싸고 양마도, 지부도, 공동도 등 섬 관광을 통합하여 포도주 문화 관광 등 특색 관광 브랜드를 만들며 중요한 문화 관광 프로젝트건설을 다그쳐 실시하고 장도 국가급 관광 휴양지를 건설하며 연태시 관광이 관광형에서 레저 휴양형으로 전환을 추진한다.

의료 양로 건강 산업. 

의약 연구 개발 공공 서비스 플랫폼을 건설하고 동방 해양 정확한 의료 과학 기술 단지, 예다 국제 바이오 의약 혁신 부화 센터 등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국제 생명 과학 혁신 시범구를 만든다.

현대 물류 산업. 

연태는 현대 공급 체인 물류를 육성 발전시키고 보능 연태 국제 물류 센터, 촨화스마트 물류 과학 기술성, 용구항 스마트 저장 센터 등 프로젝트의 건설을 추진하며 새로 증가한 성급 물류 기업(단지) 2개, 사회 물류 총액은 전 성에서 앞자리를 차지할 것이다.

고효율 농업 산업. 

연태는 스마트 농업 발전을 다그치고 새로 인정 받은 시급 이상 현대 농업 산업 단지와 전원 종합체 8개이며 새로 발전시킨 가정 농장 160개, 농민 전문 합작사 500개이고 특색 타운, 건강 양로 기지, “전자상거래 마을” 등 신흥유망업종을 적극적으로 발전시킬 것이다.


선도 기업

랑초 러진 디지털 모바일 통신유한회사

랑초 러진 디지털 모바일 통신 유한회사는 2002년 01월26일에 성립되었고 등록지는 산동성 연태시 경제기술개발구 장강로 228번이며 법인 대표는 리카이성이다. 경영 범위에는 CDMA(다중분할코드접속) 모바일 전화, GSM모바일 전화, 스마트 시계, 변조조절기, 모바일 정보 단말 기술 및 기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생산, 판매와 애프터 서비스 그리고 상기 제품 및 관련 부품, 부품의 도매 및 수출 업무에 종사하는 것이 포함된다. (법에 따라 허가가 필요한 프로젝트는 관련 부문의 허가를 받은 후 경영 활동을 전개할 수 있다. )랑초 러진 디지털 모바일 통신 유한회사는 2개 지사를 갖고 있다.

러진 디스플레이(연태0유한회사

LG디스플레이회사(LG Display)는 한국 LG 그룹 소속이고 1985년 성립시 이름은 “금성 소프트웨어” 이며 2008년 현재 이름으로 변경하였다. LGD는 세계 일류의 디스플레이 장치 그룹이고 세계적으로 제2대 액정 디스플레이 제조 업체이며 해당 업계에서 유일하게 제2대부터 제8대 모든 8개 패널(Panel) 공장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다. 박막 트랜지스터 액정 디스플레이(TFT-LCD) 패널, OLED, flexible모니터의 리더 제조 업체이고 공급 업체이기도 하다. 주로 텔레비전, 감시기, 노트북, 핸드폰 등에 사용하는 부동한 용도, 부동한 크기와 규격의 TFT-LCD패널을 생산한다.  LG디스플레이회사(LG Display) 는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투자를 통하여 고화질 모니터 기술 방면에서 색다른 기술 실력을 장악하였다. 이 외에 회사는 또 3D모니터, 삼중 디스플레이 액정 모니터, 터치 스크린 등 색다른 기술을 통하여 첨단 모니터 시대를 열었다. LG디스플레이회사(LGDisplay) 의 목표와 비전: “세계 제일의 디스플레이 회사(World’s No.1 display company)” 로 되는 것이다. 회사는 고객과 주주, 인재를 최고 가치로 보고 세계 제일의 회사를 향해 안정적으로 매진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회사(LG Display) 중국 공장은 모두 3개 있고 각각 남경, 광주, 연태에 설립하였다. 2010년5월1일 러진 디스플레이(연태)유한회사가 정식으로 성립되었다. 현재 연태 공장은 여러 뜻 있는 사람들의 가입을 요청하고 저희는 당신이 저희 단결하고 향상하는 엘리트 대열에 가입하여 함께 젊음에서 성숙해지는 것 함께 목격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