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지닝

Source: Editor: 韩晶晶01-13-2021 10:16

발전 우위

지닝은 문화 명품 도시 및 교통허브 도시이다

지닝은 유명한 공자, 맹자의 고향이자 유교문화와 중화문명의 중요한 발원지로 공자, 맹자, 안자, 증자, 자사자 등 5대 성인이 탄생했다. 취부, 저우청은 역사 문화의 명품 도시로 '삼공(三孔)' 및 경항대운하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

지닝은 화이하이경제구역의 중심도시 중 하나로 북경과 상해의 황금 분할점에 위치하고 있다. 북경-상해 고속철 취부역에서 북경까지 2시간, 상해까지 3시간 거리이며, 경항대운하는 1억t의 운항 능력을 갖고 있으며, 지닝공항은 여러 주요 도시와 직항 노선을 개설하고 있다.

지닝은 자원이 풍부한 도시

지닝의 석탄 매장량은 250억 톤, 연간 원탄 생산량은 8000만 톤으로 산둥성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희토류 매장량은 전국 2위, 전기 발전기 용량은 1200만kW, 연간 발전량은 550여억 kwh에 이른다. 난쓰호수는 중국 북방 최대 담수호수이며, 지닝은 전국 식량·면화·식용유 기지 및 특화 농산물 기지이다. 진샹 마늘, 위타이 쌀, 웨이산호 호수 제품은 모두 유명 지리적표시 브랜드다.

지닝은 지역경제

지닝은 석탄·화공, 건설기계, 바이오의약, 신소재 등 여러 국가급 산업단지를 조성했다. 옌광그룹은 세계 500대 기업 중 318위에 위치하며, 타이양제지업,  화친그룹, 루이그룹 등 3개 기업이 중국 500대 기업에 진입했다. 지닝시는 국가급 첨단기술단지 1개 및 성급 경제개발구 14개를 보유하고 있어 투자 용량이 크고 투자 수용 능력이 뛰어나다.

발전 목표

차세대 정보 기술

제녕시는 정보 제조, 프리미엄 소프트웨어, 빅데이터, 정보 기술 응용 산업을 중점적으로 발전시키고 “4대 고지” 특색을 돋보이며 성 정보 기술 산업 기지를 건설한다. 화웨이, 아이소프트스톤을 대표로 하는 산동성 빅데이터 산업 고지; 마이크로 소프트, 차이나 소프트 인터내셔널을 대표로 하는 산동성 소프트웨어 산업 고지; 중싱 통신, 수곤을 대표로 하는 산동성 스마트도시 산업 고지; 심천 선진원, 누어버타이를 대표로 하는 산동성 스마트단말 산업고지를 건설한다.

첨단 화학공업 산업

화학 공업 산업 집약 집적 발전 수준을 향상시키고 신형 석탄 화학 공업 산업을 최적화 발전시키며 고부가가치, 저오염의 정밀 화학 공업 제품을 주력하고 석탄의 초화, 석탄 가스화 하류 산업 체인을 연장 확대한다. 공정 플리스틱, 고성능 섬유, 합성 고무, 바이오 재료, 폴리우레탄, 바이오매스 에너지 등 첨단 제품을 다그쳐 발전시킨다.

방직 복장 산업

방직 기업의 패션화, 개성화, 특제화된 제품 개발을 지원하고 신형 원단, 고급 양복, 색직 셔츠, 패션, 아동복, 가정용 패브릭, 산업용 방직품 등 중고급 방직 복장 제품을 확대한다. 복장, 가정용 패브릭과 산업용 방직 제품 산업체인을 개선하고 “루이팡” 등 기능성 방직 핵심 기술 활용을 보급하며 루이팡 방식 제조업 혁신 센터, 창의적 디자인 집적 혁신 플랫폼, 스마트 날염 공유 공장을 건설하고 패션 창의 산업 단지 건설을 계획하며 “인터넷+복장 맞춤 제작”, 크로스오버 전자상거래 등 신 패턴을 혁신하고 중국 유명한 패션 방직 스마트 제조 기지를 건설한다.

현대 고효율 농업

고효율 생태 농업 건설을 목표로 하고 “교외, 평원, 산간 지구, 호수 지구” 4대 농업권 배치를 개선하며 녹색 골물 면유 산업, 고효율 과채 산업, 특색 묘목 화훼, 생태 어업과 양질 안전 축목업을 발전시킨다. 농산물 브랜드 전략을 실시하여 국제 유명 기업 브랜드를 만든다.

문화 관광 산업

문화 레저, 국학 교육, 연예 오락, 독창적인 디자인, 경축 전시컨벤션, 석조 문화, 네트워크 영상 등 신흥 문화 업태를 적극적으로 발전시킨다. 관광 특색 타운 조성 건설, 브랜드 창설, 신업태 교육, 관광지 향상, 교통 “빨리 들어가 천천히 구경” 구축, 연구 학술 관광 시범, 레저 프로제트, 향촌 관광 돌파 등 8대 공정을 가속화 건설하여 국제 관광 목적지 도시로 만든다.

현대 금융 서비스업

중국외 유명 금융기구를 도입하고 직접 융자를 확대하며 실물 경제 융자 채널을 적극적으로 넓히고 기업이 다단계 자본 시장 도킹을 강력하게 추진한다. 금융 서비스 혁신을 추진하고 양로금융, 교육금융, 문화 금융, 관광 금융, 농촌 금융, 녹색 금융 등 신형 금융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발전시켜 일반특혜 금융 개혁 시험구를 만들며 산업 금융 집합구를 다그쳐 건설한다.

투자 유치 수요

쟈샹 프리미엄 정보 전자 부품 산업 기지 프로젝트

산동잉허전자과학기술유한회사는 특수 도자기 금속화의 연구개발 제조를 핵심으로 하는 연구 개발, 생산, 판매를 일체로 한 첨단 기술 기업이다. 회사는 자동화 펀침머신, 전자동 열절단기, 전자동 은동링 장착기 등 일련의 칩식 석영정진 도자기 받침 생산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단지는 더펑중공, 잉허 전자, 덕루언신소재 등 10여개 기업이 입주하여 양산하였고 프리미엄 장비 제조, 신형 건축 재료 산업 클러스터를 초보적으로 이룩하였다.  프로젝트는 고속철도 산업단지 내에 위치하고 총 계획면적은 500묘이며 총 투자는 18억 위안이고 프로젝트 달산 후 연간 판매 수입은 20억 위안이고 이윤과 세금은 5억 위안이다.

양산 신에너지 특수 전용차 부품 연구 개발 생산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양산현 공업 단지에 위치하고 양산 공업 단지는 특수 전용차 산업을 주도로 하는 전문 단지이며 전용차, 부품 제조와 전용차 전시, 물류, 상용 중고차 거래가 일체화된 양산”제13차 5개년 계획”의 선진 제조업 기지이고 세트로 국제 컨벤션 전시센터, 과학 기술 혁신 센터, 품질 검사 센터 “3개 센터”를 건설하였으며 연구 개발, 정보, 품질 검사, 마케팅, 금융과 전시 6대 서비스 플랫폼을 전력으로 구축하고 있다.

중점 산업

차세대 정보 기술 산업

화웨이 화동 빅데이터 센터, 하이푸전자, 징다오 정류기 칩 등 중대 프로젝트를 선도로 하여 집적회로, 빅데이터, 북두 응용, 인공 지능 등 산업을 발전시켜 정보 산업 발전 고지를 만든다.

첨단 장비 제조 산업

영생 중공, 영화 NC공작 기계, 하이웨이 선반, 뤄스로보트 등 중점 프로젝트 건설을 다그치고 5G통신, 산업 인터넷, 사물 인터넷 등 현대 서비스업 과 제조업의 깊은 융합을 추진하며 중점 기업이 스마트 공장과 디지털 공장 건설을 지원하고 제녕 제조업이 제녕 스마트 제조로의 매진을 추진한다.

신에너지 신소재 산업

신에너지 자동차, 동력 배터리, 그래핀, 희토 신소재 등 산업 체인을 중점적으로 돌파하고 비야디, 랜청, 성양 전원 등 기업에 의탁하여 모터 전기 제어 등 보조 프로젝트를 도입하며 양산 특수 특종차, 중치 상용차를 지원하여 신에너지 자동차 연구 개발 생산을 늘려 완성차 생산 능력을 이루고 태산 보섬, 이다 신소재, 커루언비언 카본 등 선도적 프로젝트 건설을 다그치며 탄소 섬유, 그래핀 등 신소재 산업화를 추진한다.

에너지 절감 친환경 산업

조립식 건축, 고체 폐기물 자원 이용 등 산업 체인 프로젝트를 중점적으로 발전시키고 룽두 과학 기술, 왠타이 친환경, 수이파 환경, 신거뤄이 등 기업 규모를 키우며 “녹색 동력”을 육성 발전시킨다.

의료 건강 산업

루이국제건강성, 누캉산업단지 등 프로젝트의 건설을 지원하고 천신, 광육당 등 핵심 기업을 키우며 “의료 양생 건강 스마트” 4위 1체의 의료 건강 산업 체인을 구축한다.

첨단 화학 공업 산업

제녕은 성급 화학 공업 단지에 의탁하여 석탄 화학 공업, 염화학 공업, 고무 화학 공업, 바아오 화학 공업 산업 체인으로 연장하고 상하류 기업 협동을 강화하여 카이싸이 바이오 롱 체인 이염기산, 중항 정밀 화학 공업, 영신 탄화, 성파 코크스화 등 선도적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프리미엄 화학 공업 산업 집합구를 건설할 것이다.

방직 복장 산업

루이그룹 리드 역할을 강화하고 원상이 레저 복장 제조 명도시 건설을 지원하며 핵심 기업 글로벌 자원 배치를 격려하며 글로벌 패션 방직 제조 기지를 전력으로 만든다.

현대 고효율 농업

농업 리드 기업을 육성과 도입을 착수로 하여 “리드기업+합작사+가정 농장” 패턴을 보급하고 농업과 가공업, 물류, 전자상거래, 농촌 관광 등 1차, 2차, 3차 산업 융합 발전을 추진하며 매개 현 도시 구역마다 2-3개 우위 산업 클러스터를 만든다.

선도 기업

산동누왕그룹유한회사

산동 누왕그룹유한회사는 밀가루 가공을 리드로 하는 식품가공, 방직 제품, 포장 제품 등을 일체로 한 종합기업이다. 당사는 아래에 수계현누왕제분유한회사, 주구누왕밀가루유한회사, 형수 누왕 밀가루유한회사 3개 지배 자회사를 관할하고 완제품 기름 소매, 운송, 인쇄, 상업 소매 등을 겸영한다. 핵심모회사 등록 자금5660만 위안, 회사는 자산 2.6억 위안, 유동 자산 9000만 위안을 보유하고 있다. 부지 면적은 36만제곱미터이고 간부 직원은 1260명 보유하고 있다.

산동 링화그룹

링화그룹유한회사는 제녕 고신기술산업개발구에 위치하고 1979년에 창립된 국가급 대형 기업 그룹, 농업산업화 국가 중점 선도 기업, 중국 농산물 가공업 시범 기지, 국가 횃불 계획 중점 고신기술 기업, 산동성 고신기술 기업, 산동성 지적 자산권 시행 기업, 중국 특허 산동 스타 기업, 산동성 자원 종합 이용 기업, 산동성 환경 보호 우수 기업, 산동성 에너지 절감 선진 기업이고 2007년에 국가 6부위로부터 국가 순환경제 시행 기업으로 평가 받았다.  국가급 기업 기술센터와 산동성 아미노산 공정 기술 연구 센터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