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빈저우

Source: Editor: 韩晶晶01-13-2021 09:55

도시 우위

신경 문호, 구달 천구

1·징진지 경제권에 위치한 중국 북방의 중요한 교통 중심 도시이다.

2·지역 내 교통이 발달하고 북경-상해 고속철도와 태원-청도 여객 운수 전용선 두 개 중국 북방 교통 대동맥이 이곳에서 합류된다. 1시간에 하늘(제남 야오창 공항)로 오를 수 있고2시간에 바다(천진, 청도항)로 들어갈 수 있다.

에너지 신도시, 빽빽이 들어선 단지


3·덕주시는 2개 국가급 개발구, 11개 성급 경제개발구는 모두 높은 수준으로 도로, 급수, 배수, 가스 공급, 전기 공급, 통신, 유선방송, 집중난방 등 보조 시설을 실현하였다.

4·프로젝트 부지는 모두 “토지 계획, 산업 계획, 건설 계획” 세가지 계획의 통합을 실현하였다.

금융 신예, 활력 투자

5·덕주는 중국 동부에서 가장 투자 활력을 가진 도시 중 하나이고 살기 좋고 사업을 하기 좋은 현대화 신도시이다.

6·현재 덕주시는 15개 은행업 금융기구를 보유하고 매년 자본 거래 대회를 개최하며 거래액은 모두 천억 위안 이상이다.

과학 기술 플랫폼, 인재 기지

7·덕주는 징진지지역의 중요한 과학 기술 성과 전환 기지 중의 하나이고 기업 기술 센터, 공정 기술 연구 센터, 공정 실험실 등 903개 과학 기술 인재 플랫폼을 건설하였고 그 중 28개 국가급, 263개 성급, 612개 시급이 있다.  


발전 목표

최근 몇 년간 덕주시는 ‘일대일로’ 등 전략적 기회를 적극적으로 잡아 대외 개방을 확대하고, 신구 모멘텀 전환을 가속화하며, 개방형 경제 발전 개혁의 난관 돌파 행동을 실시하여 중국 북방 대 ASEAN의 중요한 거점 도시 조성, 북경·천진·허베이와 슝안신구를 연결하는 ‘교두보’, 산둥성 신구 모멘텀 전환의 선행구역 조성에 힘쓰고 있다.

더저우는 산업 기반이 탄탄하고 산업 생태계가 우수하며, ‘첨단 조준, 혁신 중시 및 환경 중점’의 산업 포지셔닝에 따라 ‘강한 신형 산업화 도시 3개년 계획’을 심도 있게 실행하고 있다.


투자 유치 수요

투자유치 수요

첨단 스마트 제조 산업

향후 스마트 제조 고도화를 가속화하고 스마트 제조 장비 및 제품을 대폭 발전시켜 전국의 중요한 첨단 스마트 제조 기지를 조성하할 계획이다. 수치제어 공작기계 및 부속품, 산업용 로봇 및 응급구조장비 중심의 스마트 장비 생산업체를 중점적으로 유치하고, 건설기계, 농기계장비, 석유장비, 스마트 엘리베이터, 중앙 에어컨 및 지열 히트펌프, 에너지절감/친환경설비 중심의 스마트 패키지 장비 핵심기술 및 투자 협력업체를 유치하며, 유명 신에너지차 완성차 생산업체를 유치하고, 차량/선박 부

뉴 인프라 건설

집적회로,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신흥 분야에 초점을 맞춰 5G, 데이터센터, 산업 인터넷 등 건설활용을 가속화하고, 산업 인터넷 분야 기업을 대대적으로 육성하고 도시 정보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정비하며 도시 빅데이터 센터를 구축한다. 그린에너지 산업을 발전시키고, 중점 교통 인프라 건설을 가속화하며, 특고압, 교통, 신에너지차 충전기 및 정보 인프라 건설 등의 분야를 중점적으로 추진하며, 높은 기준의 친환경, 에너지 및 인프라의 집중 이용, 안전하고 통제 가능한 스마트 시티를 조성한다.

의료·양로 건강

코로나 19 이후 시대의 5G+스마트 의료 활성화를 위한 시장을 적극 마련하고 있으며, 지난 4월 우리시는 WE DOCTOR그룹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더저우시 빅건강 의약 거래 플랫폼을 공동 구축하기로 했다. 다음 단계로 마쟈허 생태섬을 중심으로 프리미엄 의료·양로 센터를 중점적으로 조성하고 스마트의료, 프리미엄 양로, 건강 타운, 문화관광 등 4대 분야의 우수한 의료기관과 의료·양로 업체를 유치하며, 의료·양로 건강 산업 체계 구축을 가속화하여 우리시를 북경·천진·허베이를 지향하는 프리미엄 현대 건강·양로 기지로 조성한다.

현대 물류산업

스마트 물류 공공정보 플랫폼의 건설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허브+네트워크+플랫폼’의 현대 물류시스템을 적극 구축하고 있다. 제조업 물류, 스마트 물류, 콜드체인 물류, 전자상거래 물류, 도농배송 물류 등 5대 분야의 전문화 물류기업을 중점적으로 유치한다.


바이오 기술산업

기능당, 식이섬유, 플리펩티드 등 기능성 식품 선행 기술 및 투자 생산업체; 신형 보건 약품, 항감염 약물, 진단 시제 등 투자 생산업체; 신형 유전자 공학 약물, 바이오의 화학 약물 등 기술 연구 개발 실험실; 바이오칩, 이식 혈관 등 가동 생산업체;

바이오테크 육종 투자 생산업체; 농업 동식물 신품 기술 연구 개발과 시장 보급업자; 생물 농약, 유기 복합 비료 등 녹색 농용 생물 제품 가공 생산업체; 바이오 육성 기술 서비스류 기구 및 중점 실험실, 공정(기술) 연구 개발 실험실이 필요하다.


신 에너지 산업

풍력발전기세트, 기계 전동, 운영 모니터링 등 고급 풍력 기계 제품 응용 연구 개발 기구;

섬유소 에탄올 연구 개발 기구; 신에너지 자동차 완성차 기술 연구 개발 기구 및 생산업체; 관건 부품 시리즈 제품 기술 시스템 업체 및 생산업체; 지열원 열펌프 공정 국제 선행 응용 기술 및 투자업체가 필요하다.


신소재 산업

반도체 신소재 연구 개발 기구 및 생산업체; 그래핀 응용 연구 개발 기구 또는 개발업체; 생물 의료용 재료 연구 개발 기구 및 생산업체; 나노 소재 연구 개발 기구 및 생산업체; 에너지원자재 연구 개발 기구 및 생산업체; 신형 건축 재료(조립식 건축 방면) 중국 국내 앞선 기술 및 생산 업체가 필요하다.


차세대 정보 기술

사물인터넷, 삼망융합,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집적 회로, 신형 디스플레이, 관건 전자 부품, 신형 반도체 재료 등 연구 개발 기구 및 생산업체가 필요하다.


중점 산업

첨단 장비 제조산업

정보 기술과 제조업의 깊은 융합을 대대적으로 보급하고 스마트 제조, 녹색 제조, 서비스 제조 기술 시스템을 다그쳐 구축하며 자동차 선박 부품, NC공작 기계, 농기계 장비, 석유 장비, 친환경 장비, 철도 교통 등 선진 장비 제조업의 시장 경쟁력과 설비 세트 능력을 힘써 향상시키고 스마트 로보트 산업을 전면 배치하며 전 성에서 중요한 첨단 장비 제조 기지를 건설한다.


바이오 기술산업

바이오테크 산업 과학 기술 성과 전환 응용력을 강화하고 바이오 제조, 생물 의약, 생물 농업 등 산업을 다그쳐 향상시키며 바이오테크 서비스를 확장 발전시키고 바이오테크 서비스 신유망업종을 육성하여 중국 중요한 바이오 산업 기지를 전력으로 만든다.


신 에너지 산업

태양에너지 장비와 열펌프 에어컨을 중점적으로 발전시키고 신에너지 자동차를 전력으로 발전시키며 태양광발전, 풍력 발전과 바이오매스의 발전을 지원하고 “인터넷+” 스마트 에너지를 확장 발전시키며 고 청정 에너지의 말단 소비 비중을 전면적으로 향상시킨다.


신소재 산업

항공 우주 재료, 무기 비금속 재료, 신형 화학 재료, 특수 금속 재료, 신형 건축 재료 등 분야를 중점적으로 발전시키고 친환경 신소재, 첨단 신소재 분야를 확장 발전시키며 신소재가 프리미엄 제조 공급 체인으로의 진출을 추진시키고 신소재 산업을 특화우위산업으로 육성시킨다.


차세대 정보 기술

전자 정보 제품, 집적 회로, 소프트웨어 산업, 정보 서비스업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키고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인공 지능 등 산업 체인을 전면 배치시키며 차세대 정보 기초 시설 건설을 강화하고 인터넷이 생산 요소 배치 중에서의 최적화와 집적 역할을 충분히 발휘시키며 인터넷 경제 새로운 공간을 확장하여 네트워크 경제와 실물 경제 협동 인터랙티브의 발전 구도를 기본적으로 이룩한다.


선도 기업


덕주 위안제방직유한회사

덕주 위안제방직유한회사는 산동성 덕주시 운하 경제 개발구에 위치하고 1993년에 성립된 대만 율론 그룹 타이위안방직주식유한회사에서 투자 설립한 외자 독자 기업이다. 회사 총 투자는 6048만 달러이고 등록 자본은 2797.05만 달러이며 현재 근 1000명 직원이 있고 21384장의 링사, 181대의 PICANOL래피어 직기, 18대 협폭직기, 1세트의 염색유연기, 2개 의 24속 로프다잉 라인, 1세트의 처리기, 3세트의 압착 탈수기, 3세트의 정형기, 1세트의 실켓탈크기 등 국제 선진 설비를 보유한 방사, 직포, 직물 염색 및 가공을 일체화로 한 기업이다. 연간 각종 규격의 중, 고급 청 원단 1800만 마를 생산할 수 있다.

회사 제품은 중국 국내 수요를 만족시키는 외에 미국, 일본, 홍콩, 유럽 등 먼 곳까지도 판매되며 사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는다. 2017년10월까지 누계 영업 수입62.9억 위안, 납세 5억 위안, 외화 유입 5.2억 달러를 실현하였다.

회사는 선진적인 관리 패턴을 적용하였고 선후로 ISO9001품질. ISO14001환경, OHSAS18001직업 건강 안전 관리 체계 인증을 통과하였으며 회사 관리의 표준화와 규범화를 실현하였다. 회사는 선후로 출입국검험검역국 “수출 공업제품 기업 분류 관리 일류 기업”, 중국 출입국검험검역협회”중국 품질 신용 기업” , 산동성”문명 신용 100대 우수 대만 투자 기업”, 산동성 ”100대 대만 투자 기업” , “에너지 절감 선진 기업” , “환경 우호기업: 등 영예를 수여 받았다.


동맹 국제 생태성(파린그룹)

동맹 국제 생태성은 2010년 산동성 중점 관관 유치 프로젝트이고 말레이시아 파린 홀딩스에서 150억 위안을 투자하여 총력을 기울려 만들었다. 동맹 국제 생태성 계획은 10제곱킬로미터이고 동맹 특색의 관광 레저 체험 센터를 위주로 건설하였고 5성급 온천 리조트, 동맹 본사 기지, 동맹 상업무역종합구, 동맹 풍정 상가, 고급 국제 생태 양생 거주 지역, 의료 건강 서비스센터, 동맹문화센터 등을 세트로 건설한 거주, 요식, 오락, 레저가 일체화된 종합형 문화 관광 프로젝트이다.

산동 파린관광개발유한회사는 파린 그룹의 전액출자 자회사로서 프로젝트의 개발 건설 업무를 책임진다. 프로젝트 시작구----동맹의 창 부지는 260묘이고 계획 투자는 25억 위안이다. 동맹의 창은 동맹 문화를 캐리어로 하고 남북축선의 관통과 동서 수계의 연결을 중점적으로 강조하며 축대칭의 배치를 적용하였고 북부의 동맹문화센터, 관광체험센터, 국제무역센터 3대 문화 산업 프로젝트와 남부의 동맹 거주 환경 시범구 및 동맹 풍정 상가로 나눈다. 지상 총 건축 면적은 약 30만 제곱미터이고 지하 총 건축 면적은 약 10만 제곱미터이다.

현재 1기 프로젝트는 준공되어 란하이 호텔 관리 그룹에 위탁하여 시운행의 각종 준비 작업을 시작하였고 누계 5억 위안 투자를 완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