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웨이팡

Source: 大众网•海报新闻Editor: 徐星航01-13-2021 10:12

발전우위

 

산둥 도가문화 계승, 발해 및 태산과 연결

· 반도 요충지 위치에 있으며 산둥의 중요한 구역성 중심도시, 환발해 중요한 해변도시, 전국적인 종합교통 허브도시, 구역성 고속철도 허브 도시이다.

 

· ‘징진지 및 장강삼각주와 인접해 있고, 동북아시아와 연결되며, 일대일로에 융합’한 현대화 교통 허브 도시이다.

 

개방 포용, 활력 충만

· 213개 국가 및 지역과 무역거래를 하고 30여개 세계 500대 기업이 웨이팡에서 발전하고 있다.

· 농업 ‘주청방식’ ‘웨이팡 방식’ ‘서우광 방식’이 전국 유일한 국가농업개방발전 종합 시험구로 승인받았다.

· 제조업은 이미 기계, 화공, 방직, 식품, 제지 등 5개 천억급 산업을 형성하고 웨이차이, 천밍, 거얼, 하우마이 등 일련의 선두기업을 보유하고 있다.

 

유구하고 풍부한 역사문화

· 옛날부터 지금까지 많은 인재를 배출하고 중국 철학, 농학, 회화, 문학 등 분야에서의 영향이 심원하다.

· 세계 연의 도시, 전국문명도시, 국가위생도시, 국가삼림도시, 국가친환경모범도시, 국가식품안전시범도시, 중국우수관광도시이다.

 

투자자에 친절하고 신용을 지키며, 살기 좋고 사업하기 좋다.

· ‘산업 제일, 기업 우선, 납세 영광, 취업 중심’의 발전 이념으로 ‘한번에 처리’ 개혁을 전면 추진하고 ‘장쑤와 저장 벤치마킹, 국내 대비’의 경영환경의 구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기초교육, 부동산 및 토지 가격, 전력 에너지 공급과 생태환경은 투자자의 창업과 생활의 전반적인 수요를 만족할 수 있다.

 

중점산업

요양건강산업

국내외 업계 선두, 산업 고급, 과학연구기구와 혁신인재를 중심으로 유명 의료기구, 고급 전문과와 종합병원, 고급 의료용 재료, 웨이어블 의료장비, 고성능 의료기기, 의료와 양생 결합, 고급 양로, 체육 서비스 항목을 유치하며, 바이오 의약, 현대 중약, 화학제제 신약 등 항목을 도입하며, 웨이팡 바이오 의약 과학기술 산업단지, 칭저우 건강산업단지 등 중점 단지를 육성하고 국가 요양 결합 시범 선행구, 국가 중의약 종합 개혁 시험구를 건설한다.

문화관광산업

현대예술, 온라인 시청각, 모바일 미디어, 디지털 출판, 애니메이션 게임, 영화 드라마 미디어, 창의 설계 등을 유치하고 사회자본을 도입하여 일련의 문화 선두기업을 건설한다. 빈해휴가관광, 신업태 관광, 문화관광, 향촌관광, 명절회의 상무관광 등 중대 관광 프로젝트를 유치하고 고급호텔, 문화테마 호텔, 관광장비 생산기업 등을 유치한다. 문화와 관광의 깊은 융합을 추진하고 팡제 유로타운, 빈해관광리조트, 중천(칭저우)국제문화 관광명품구역, 타운을 육성하며 웨이팡 특색이 있는 문화산업 클러스터를 건설하고 스마트 관광 도시를 구축하며 ‘연의 도시’ 문화관광 목적지 브랜드를 구축한다.

 

고급화공산업

징루이해양의 배치 요구에 따라 고급화공산업기지를 구축하고 화공산업의 구조전환 및 업그레이드를 가속화한다. 해양화공, 해공장비, 해수담화, 해양 신에너지, 해양생물, 해양 신소재, 현대 해양 서비스를 유치한다. 원유와 천연가스 가공 및 석유 제품 제조, 기초 화학원료 제조, 화학섬유와 합성재료 제조, 전용화학품과 일용화학품 제조 등 중점분야를 집결하고 석화 정련 일체화, 아렌, 에틸렌, 경질탄화수소, P-자일렌, 염화 중합체, 브롬 정밀가공 등 관련 산업사슬 프로젝트를 유치하며, 빈해 임항화공단지, 서우광 양커우 발해화공단지, 창이샤잉화공산업단지 등 중점 단지를 육성하며, 환발해 남안 천억급 석화산업 클러스터를 건설하고 국가급 고급화공 산업기지를 구축한다.

 

신에너지 신소재 산업

청결 에너지, 선진 연료 배터리, 고효율 에너지 축적, 태양에너지 자원 이용, 바이오매스 급기난방 등 장비 생산기업, 바이오 베이스 신소재, 선진 고분자 재료, 특수 금속 기능 재료, 고성능 섬유 및 복합재료 등 프로젝트를 유치한다. 웨이차이 신에너지 동력 산업단지를 건설하고 연료 배터리 자동차 기술혁신사슬과 산업사슬을 건립하여 중국 최대의 신에너지 구동 모터 제조기지, 상용차 신에너지 파워트레인 제조기지와 세계 앞선 수소연료 배터리 제조기지를 구축한다. 웨이팡 바이오 베이스 신소재, 고밀도 녹색 보안용품, 안추 복합 신소재 등 산업단지의 건설을 추진한다.

 

자동체 제조산업

완성차 제조, 특수차량 생산, 신에너지차 산업사슬 등 중점분야가 집결되어 있으며 중고급 상용차와 승용차, 특수 자동차, 자동차 핵심 부속품, 차량용 기초 원재료 등 자동차 제조 분야 기업을 유치하고, 신에너지 승용차 완성차, 신에너지 파워트레인, 신에너지차 핵심 부속품 생산 프로젝트 및 구동 제어, 스마트 커넥티드, 동력 배터리, 자동운전 등 연구개발 프로젝트를 도입하여 푸톈주청 자동차 및 부속품 산업단지, 비더원 신에너지차 산업단지 등 중점 단지를 육성하고 전 성 나아가 전국에서 중요한 자동차 제조와 신에너지차 제조기지를 구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