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린이

Source: 大众网•海报新闻Editor: 徐星航01-13-2021 10:33

발전 우위

산동성(山東省)에서 인구가 가장 많고 면적이 가장 큰 도시로써 임기(臨沂)는 내포가 깊고 역동적이면서 아름다운 도시이며 상업 무역 서비스형 국가 물류 중심 도시이다. 임기(臨沂)의 미는 수천 년 동안 이어온 역사 문화에 있으며, 팔백 리 길게 이어져 있는 몽산기수(蒙山沂水)에 있고, 전국적으로 유명한 기몽(沂蒙) 정신에 있으며, 천하로 통하는 상업 무역 물류에 있고, 활기찬 혁신 창조에 있다. 이 모든 것들은 모두 임기(臨沂) 발전의 기초이자 강점이며 협력 상생의 기회이자 잠재력이기도 하다.

최근 몇 년 동안, 임기(臨沂)는 매일매일 열심히 노력하여 그 성과를 얻음이야말로 시간을 헛되히 보내지 않는다는 취지 하에 “선두에 서서 전면적으로 개척하자”라는 성위원회의 목표 포지셔닝을 주시하면서 사상을 해방하여 돌파구를 찾고 힘을 합쳐 쾌속 발전하고 있다. 임기(臨沂)는 “산업 클러스터”를 육성하는 데에 주력하면서 장비 제조, 상업 무역 물류, 의료 양생 건강, 문화 관광과 정보 통신 등 10대 우위 산업을 배치했으며 천억 급 이상 산어 4개, 규모 이상 공업 기업 4여 개소를 발전시켰는즉 투자 협력 공간이 넓다. 임기(臨沂)는 “플랫폼 발전” 구축에 힘쓰고 있으며 2개소의 국가급 개발구, 1개소의 국가급 종합보세구역과 13개소의 성급 개발부를 설립했으며 성급 이상 중점 실험실 15개소, 원사사업소 52개소를 이룩했는즉 플랫폼 역할이 더욱더 커지고 있다. 임기(臨沂)는 “기초 지지대”를 다지는 데에 주력하고 있다. 노남(魯南) 고속철도가 이미 11월에 개통되었으며 향후 3갈래의 고속철도가 이곳을 지날 것이다. 산동(山東)에서 새로 계획 건설한 고속 도로망 중 가 임기(臨沂) 1/4을 차지할 정도로 입체적인 대교통 체계가 잘 갖춰져 있다.

임기(臨沂)는 “한 번에 잘 처리하기”를 추진하고 있으며 “인장 하나로 심사 비준 관리하기”를 실시하고 있고 프로젝트의 심사 비준 시간은 200여일 근무일로부터 70일 근무일까지 단축되었다; 투자 프로젝트 합동 심사 공동 처리를 적극 추진하여 기본적으로 “땅을 받으면 즉시 착공”하도록 한다. 임기(臨沂)는 “전주기 서비스” 제공에 힘쓰면서 투자유치 프로젝트 지도를 제작했으며 인재, 토지, 금융 등 6갈래의 보장 라인을 구축하여 지도 간부가 기업, 프로젝트와 연락하는 제도를 실행함으로써 기몽(沂蒙) 적색 보좌 대행 처리 서비스를 전개하여 “기업이 입만 움직이면 간부가 심부름하고 사업이 빨리 진척”되도록 한다.

중점 산업

현대 금융

모든 전국적 주식제 은행이 임기에서 지사 기구를 설립하도록 힘을 써서 외자 은행이 임기 내 기구 설립이 제로인 것을 돌파한다. 임상은행(臨商銀行)이 성내외 지점을 설립하는 것을 지원하며 임상(臨商) 리스사, 임상(臨商)소비금융회사 등의 발전을 격려하고, 지역 영향력이 있는 “임상계(臨商系)” 금융 홀딩스를 구축한다. 농촌상업은행 법인의 지배 구조를 완벽화하며 전략적 투자를 적절한 시기에 도입하여 업무 혁신 능력과 위험 리스크 능력을 향상한다. 촌진은행(村鎮銀行)이 향진(鄉鎮)에서 서비스망을 설치하고 업무를 확장하는 것을 지원한다. 금융타운의 설립을 추진하여 2대 중점 클러스터 즉 북성(北城)신구 금융 본부 지역과 임기(臨沂) 쇼핑몰 금융 특색 지역을 건설한다. 임기시(臨沂市) 재벌그룹, 중국•임기자본거래대회의 역할을 확실하게 발휘하여 보험회사, 증권회사, 금융리스회사, 보험회사 등 지방 법인 금융 기관의 설립을 추진한다. 쇼핑몰 발전 민간은행과 임기시(臨沂市)농촌상업은행의 설립을 모색한다. 모든 면허를 구비한 금융 기관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키며 상우(翔宇)금융지주회사, 억성(億盛)금융지주회사 등 지방 금융지주그룹의 성장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킨다. 소액 융자 회사, 민간 융자 기관과 융자성 보증 회사 등 지방 금융 조직의 집적 발전을 가속화한다. 임기시(臨沂市)금융자산거래센터의 설립을 추진하고 임기보화어음센터(臨沂普華票據中心), 임기(臨沂)국제상품거래센터의 규범화한 발전을 촉진하며 서비스 실체 경쟁력을 강화한다. 국제상업무역명성(國際商貿名城) 건설을 계기로 임기(臨沂)물류거래소 설립을 모색하고 권위 있는 물류 지수를 발표한다. 인터넷 금융을 규범화 발전시키고 인터넷 사모펀드 융자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 금융 중개 기관을 적극 발전시키고 금융 소프트웨어 기업과 금융 서비스 외주 산업을 인입 육성하여 시현 2급 금융서비스센터와 금융마켓을 설립한다. 농촌 금융 합작 시범 사업 경험을 보급하고 농촌종합재산권거래센터의 건설을 안정적으로 추진하며 농촌 금융 시스템을 완벽화한다. 보험 시장의 조직 혁신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보험 경영 주체의 유형을 다양화하며 지역적, 전문적 보험회사 설립을 지원하여 상호회사, 자체보험회사 등 신형 보험 업태를 모색한다. 금융 감독 관리와 리스크 방지 능력 건설을 강화하여 지역적, 체계적 리스크의 발생을 단호히 방지한다.

 

정보 통신 기술

첫째, 전자제품 제조를 힘써 발전시킨다. 기계, 자동차, 소비 분야의 전자제품과 조립하는 신형 소자를 발전시키고 신에너지와 화녕 보호 전자 분야를 돌파하며 신에너지와 에너지 전환 기반 전자재료 및 기초 부속품의 기술 연구와 산업화를 추진하고 첨단 고장 방지형 컴퓨터, 고성능 서버, 대용량 저장과 산업 제어 컴퓨터 패키지의 생산을 가속화하며 “단말+응용+서비스”의 산업 사슬 통합을 촉진한다. 디지털 가정 산업 발전을 빠르게 발전시키고 에너지 절약 지능형과 네트워크화를 위한 가정용, 상업용 전기 제품을 중점적으로 발전시키며 기술 표준과 디지털 홈 시스템 솔루션을 완벽화시키고 디지털 가전 기업이 산업 사슬의 상하류로의 연장을 지원하며 소비 전자기기 산업과 조립되는 핵심기기, 전용 설비의 연구 개발 및 산업화를 실현하고 디지털 홈 활용 시범산업기지를 이룩한다. 차세대 네트워크와 통신장비 산업의 발전을 가속화하고 제4세대 이동통신망의 건설을 추진하며 차세대 이동통신망의 특성과 모바일 인터넷 수요에 맞는 신제품, 신규 애플리케이션 관련 기업의 개발을 격려하고 업종별 전용 통신 시스템 산업 사슬을 건설한다. 반도체 조명 업계의 선도 관리를 강화하고 LED 관련 표준체계를 완벽화시키며 반도체 조명 응용 분야를 확대하고 유명 제품을 만든다. 응용 전자 산업을 힘써 발전시키며 전력, 경공업, 화학 공업, 기계, 방직, 건재 등 분야의 수요를 둘러싸고 임기(臨沂)하이테크산업개발구 전자정보산업단지의 전자적 제조 우위에 의거하여 국가와 군민이 심도 있게 융합된 시범기지를 이룩한다. 둘째, 소프트웨어와 정보 서비스를 가속적으로 발전시킨다. 스마트 물류, 스마트 무역, 스마트 농업, 스마트 산업, 스마트 공공서비스 업종의 응용 소프트웨어 및 이동통신, 기계 제조, 전자 등의 분야를 대상으로 하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의 발전에 힘쓰고 있다. 임기시(臨沂市)의 클라우드컴퓨팅센터에 의지하여 노남(魯南)빅데이터기지, 중인(中印)스마트산업단지 등을 건설하며 스마트 산업 발전의 운반체 플랫폼을 구축한다. “소프트웨어 구동 기기” 계획을 실시하여 제조업 기업의 소프트웨어 연구 개발 능력을 향상시키고 중점 업종의 산업 통제 시스템을 연구 개발하며 차량 탑재용 시스템, 구동 시스템, 제어 시스템을 적극 발전시킨다. 2화(兩化) 융합 산업의 소프트웨어 공공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여 중형, 소형, 영세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중인(中印) 소프트웨어 산업단지 기능을 발휘하여 클라우드 컴퓨팅, 소프트웨어 연구 개발, 스마트 산업, 스마트 장비, 서비스를 접목한 중인(中印)소프트웨어산업국제혁신단지를 조성한다. 임기(臨沂) 중관촌 소프트웨어산업기지와 고신구 소프트웨어산업단지를 기반으로 소프트웨어 및 정보 기술 서비스 산업의 이전을 도킹하고 클러스터형 도입을 실현한다. 셋째, 퍼블릭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돌파에 힘쓴다. 클라우드 플랫폼 시범 사업 분야의 시범 사업을 추진시키며 공간 빅데이터센터·시공 정보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을 추진하고 임기시(臨沂市) 클라우드컴퓨팅센터 공유 클라우드 서비스의 대규모 상용화를 추진하며 주변 지역에 영향 작용을 하는 지역형 클라우드서비스센터를 구축한다.

 

고급 화학 공업

임술(臨沭)화학공업단지를 캐리어로 김정대, 스텐리 등 중견 기업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구동을 견지하고 완공석(緩控釋) 비료, 첨단 수용 비료, 생물 유기 비료, 미량원소 비료 등 신형 비료의 품질 수준을 향상하며 핵심적인 비료 주기 기술 연구를 전개함으로써 “인터넷+” 모드를 융합시켜 단일 화학 비료 생산에서 전방위적인 농업 서비스로 발전하여 국가급 화학 비료 생산 및 농업 서비스 기지를 건설하도록 진력한다. 중점적으로 임항(臨港)녹색화학공업단지와 기수여산(沂水廬山)화학공업단지를 둘러싸고 우리시가 일조(日照) 남산항(嵐山港) 대형 원유 부두, 액체 화학 공업 부두와 이웃하고 있는 우위를 발휘하며 중유, 콜타르, 액화석유가스(LPG) 복합 이용 장치에 의거하여 고급 윤활유 및 디젤유, 가솔린 첨가유 등 고부가가치 석유 화학 제품을 발전시키고 국가급 고급 석유화학부대기지를 건설한다. 시급 화학공업단지(집중 구역)의 인정을 가속화하고 높은 표준과 특색 있는 원칙을 견지하며 현대화학공업단지의 건설을 규범화 및 완벽화하고 집중 난방과 오수 처리 부대시설 건설을 확실하게 하며 화학공업단지의 전반적인 수준을 전면적으로 향상한다. “퇴성진원(退城進園)”의 추진을 가속화하고 홍일아강(紅日阿康), 구태에너지(久泰能源) 등 중심 도시 내에 있는 화학 공업 기업의 전반적인 이전을 추진하며 기존 화학 공업 기업을 엄격하게 안전, 환경 보호 요구에 따라 개조 업그레이드하도록 하고 안전, 환경 보호 3급 응급구호체제를 완비하며 발전 구도에 맞지 않는 위치 선정 그리고 개조 조건이 구비되지 않았거나 안전 환경 보호 문제가 돌출하고 장기적으로 해결하지 못하는 기업들에 대해서는 법에 따라 정지시키고 이전시키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