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웨이하이

Source: Editor: 周寅龙04-24-2021 19:46

발전 우위

산동반도의 가장 동쪽에 위치하고 있는 웨이하이(威海市)  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고  면이 육지와 인접하고 있다. 연면적은 5799.8㎢이며 상주인구가 283.6 명이다. 1987년에 지급(地級) 웨이하이(威海市) 설립되었으며 현재는 환취구(環翠區), 문등구(文登區), 영성시(榮成市), 유산시(乳山市) 관할하고 있다. 하이테크산업개발구, 경제기술개발구, 임항(臨港)경제기술개발구, 종합보세구역, 남해신구가 설치되어 있다. 2019 생산 총액이 2963.73 위안이며 일반 공공 예산 수입이 249.8 위안이다.

웨이하이(威海) 생태적으로 살기 좋고 정교한 도시이다.

웨이하이(威海) 마침 중국 남북 이등분선에 위치하고 있으며 특수한 지리적 위치와 해양, 산림의 조절 작용으로 인해 이곳은 사계절이 분명하고 기후가 쾌적하며  관할 지역이 푸른 바다를 둘러싸고 산들이 짙푸르며 곳곳에서 자연의 아름다움, 생태의 아름다움, 정교함의 아름다움을 나타내고 있다. 대기질은 4 연속 국가 2 기준에 도달하고 있으며 근안 해역의 수질이 모두 상응의 기능 구역 요구에 도달한다. 생태 거주 분야의 국가급 영예를 기본상 총망라했으며 전국 최초의 "국가위생도시", "국가환경보호모범도시군"이고 선후로  "유엔 주거상" "중국 주거 환경상" 수상했으며 "국가생태문명건설시범시", "국가원림도시", "전국녹화모범도시" "국가환경도시"  사회 분야 최고의 환경 보호상을 수상했다. 정교한 계획, 정교한 설계, 정교한 건설, 세밀한 관리, 정확한 서비스, 정확한 성장을 중시하며 정교하고 세련된 도시로의 건설을 가속화하고 있고 전국 최초의 "아름다운 도시" 건설 시범 도시 허가를 받았으며 전국 "도시 쌍수(城市双修)" 시범 도시, 전국 "무폐도시(無廢都市)" 건설 시범 도시와 전성의 도시 설계 시범 도시로 선정되었다. "5개의 진흥" 초점을 맞추고 농촌 진흥 제로(齊魯) 모델 웨이하이(威海篇전력화를 웨이하이 도시와 농촌을 통일적으로 조화롭게 발전시키고 있으며 전체 호적 인구의 도시화율이 60.12% 달해 전국 최초의 중유럽 도시화 파트너십 협력 시범시가 되었고 국가의 새로운 도시화 종합 시범 도시로 선정되었다. 중국 웨이하이(威海국제 주거 축제를 10 연속 개최했으며 국내외 사람들로부터 “가장 살기 좋은 도시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웨이하이(威海) 생기가 넘쳐흐르는 개방적인 도시이다.

웨이하이(威海) 전국 최초의 연해 개방 도시로써 대대적으로 도시 국제화 전략을 실시하여 개방 도시를 국제 도시로 매진하도록 추진하고 있다. 선후로 국가 서비스 무역 혁신 발전 시범 도시, 국가급 국경간 전자상거래 종합 시험 지역으로 선정되었으며 수많은 선행 선시험 기회를 가지고 있고 대외 개방 정책의 시너지 효과를 형성했다. 2019 화물 수출입 총액 1402 위안  수출액이 921.4 위안이다; 서비스 무역 수출이 20.6% 증장했으며 국경간 전자상거래 소매 수출이 98% 늘었다. 전시에 1441개소의 외국인 투자 기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9 실제 사용 외자가 12.2 달러로 42.8% 늘었다. 웨이하이(威海) 일대일로(一帶一路) 중요한 거점 도시로 4개국 1 대외 개방항을 갖고 있다. 중국과 한국의 해상 거리가 가장 가까운 도시로써 1990년에 중한의 최초로 되는 해상 항로가 개설되었으며 중한의 육해 연항 업무의  번째 시범항이기도 하다. 한중 여객화물선 취항 노선 5갈래를 개통했으며 한중, 중일 컨테이너 항로가 12갈래이다. “삼호45연통(三互四港五聯通)”이라는 맥락에 따라 한중 무역의 해상 황금 통로를 구축했으며 한국 인천 경제자유구역과 함께 한중 자유무역지대의 지방 경제 협력 시범 지역으로 선정되었다.

웨이하이(威海) 나날이 번영하는 산업 도시이다.

산동 신구 동력 전환 종합 시험 지역 건설의 중대한 기회를 포착하여  산업을 왕으로, 프로젝트를 왕으로, 기업을 왕으로 함을 견지하면서 차세대 정보 기술, 신약과 의료기기, 선진 장비와 스마트 제조, 탄소 섬유 등의 복합 소재, 해양 생물과 건강식품, 패션과 레저 스포츠 제품, 영양 관광  7 천억급 산업 클러스터의 육성을 가속화하고 더욱 경쟁력 있는 현대 산업 체제를 구축한다탄소섬유산업단지, 의료기기  바이오의약품산업단지, 전자정보  스마트제조산업단지, 서비스무역산업단지  10 첨단 특색 산업단지의 건설을 계획하여 전국에서 중요한 어구(漁具), 타이어, 카펫, 의료용 고분자 제품, 전용 프린터, 신소재 등의 생산기지가 된다. 중견 기업이 새로운 목표에 공세를 가하는 행동을 실시한다. 전시에 있는 상장기업이 18개소이며 국가급 제조업 종목별 1 기업 8개소, 성급 가젤 기업 13개소, 성급 중소기업 히든 챔피언 기업 34개소를 육성한다. 전시는 중국 유명 상표 38, 성장(省長) 품질상 5개를 보유하고 있고 국가 품질강시(質量强市) 시범 도시 창설을 승인받았다.

웨이하이(威海) 특색이 뚜렷한 해양의 도시이다.

웨이하이(威海) 산동반도의 남색(藍色) 경제구 핵심부의 중견 도시로써 해안선은 985.9킬로미터에 달하며, 산동성의  3분의 1 차지하고 있고 전국의 1/18 차지한다. 참새우, 해삼, 전복, 조개류, 조류  각종 경제 어류  300여종의 해산물을 생산하고 있으며 "웨이하이(威海) 자삼", "융성(榮成) 다시마", "유산(乳山) "  지리적 명물로 명성이 국내외에 자자하다과학적인 해양 사용, 과학기술 흥해(興海), 산업 강해(强海), 생태 호해(護海), 개방 활해(活海)라는 “다섯 개의 가이드 라인 강화하고 해양 강시(强市) 건설을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전국 해양 고기술 산업기지 시범 도시, 국가 해양 경제 혁신 발전 시범 도시, 국가 해양 경제 발전 시범 지역으로 비준받았다. 전시는 각종 어선 1.1 척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중 전문 원양 어선이 361척이다. 전국 최대의 어업생산기지로 원양 어획, 해진품(海珍品) 양식, 수산물 가공 능력이 전국 최고이고 중국원양수산물가공물류기지중국해양식품명성으로 확정되었다. 국가급 해양 목장 시범 지역이 11개소이며 국가급 레저 어업 시범단지가 21개소이고 중국 레저 어업의 수도, 중국 낚시기구의 수도, 중국 레저 어업 관광의 매력 도시로 평가받고 있다.

웨이하이(威海) 활력으로 충만된 혁신의 도시이다.

천리해안선, 하나의 혁신 사슬 조성하기 웨이하이 생태계를 기반으로, 혁신을 가이드로, 개방을 선도로, 전시의 혁신 자원을 통합하고 협동 혁신의 길을 걷고 있으며 생태적 우위를 발전 우위로 전환시키고 혁신 우위를 산업 우위로 전환시키며 개방 우세를 경쟁 우위로 전환시키고 있다.  킬로미터의 해안선을 따라 산동대학교, 하얼빈공업대학교, 북경교통대학교  11개소 고등교육기관이 캠퍼스를 설치했으며 353개소의 성급 이상 연구 개발 플랫폼이 밀집되어 있다. 그중 국가급 공정기술실험실 3개소, 국가급 공정기술연구센터 2개소, 국가급 산업디자인센터 4개소, 국가지방연합공정실험실 3개소, 국가급 기업기술센터가 14개소이다. 국가지역혁신센터 건설을 추진하고 웨이하이(威海市)산업기술연구원  곽영회(郭永懷)고등기술연구원을 설립했으며 공업정보부 전자정보기술종합연구센터가 웨이하이(威海) 설립되었고 고성능 의료기기혁신센터 건설을 지원한다. 하얼빈공업대학교 웨이하이(威海)혁신창업단지가 개원(開園)되었고 산동대학교 웨이하이공업기술연구원이 설립되었으며 청도대학교 웨이하이혁신연구원, 길림대학교 웨이하이방생(威海仿生)연구원  첨단 혁신 플랫폼이 가맹되어 "1+4+N" 혁신 플랫폼 체계를 구축했다. 하이테크산업개발구는 산동반도의 국가자주창신시범구의 6 구역 중의 하나가 되었다. 전시에 있는 하이테크 기업이 502개소이며 국가 과학기술형 중소기업이 634개소이고 하이테크 생산 비중이 49.5% 이른다. 대중(大衆) 창업, ·만중(萬眾) 혁신을 대력적으로 추진시키며 하이테크산업개발구뒤샹그룹은 국가 차원의 “쌍창(雙創)” 시범기지로 선정되었고 전국 최초의 창업 선진 도시로 평가받고 있다.

웨이하이(威海) 멀리서도 관광지로 소문난 도시이다.

천리해안선,  폭의 산수화라고  킬로미터에 가까운 웨이하이(威海) 해안선에는 185개의 섬과 아름다운 백사장이 펼쳐져 있으며 산과 바다, 해만(海灣), 갯벌, , 샘이 어우러져 마치  폭의 자연산수를 이루는 듯한 느낌을 준다. 웨이하이(威海) 전국 최초의 “중국 우수 관광 도시 전국 관광 표준화 시범 도시로 선정되었으며 전시에는 A 경관지가 45개소나 된다. 그중 유공도(公島), 화하성(華夏城) 국가 5A 관광 경관지이며 성산두(成山頭), 탕박온천(湯泊溫泉)  12개소의 4A 관광 경관지도 있다. 2019 전시의 관광객 접대량은 5296.12 연인원에 달해 관광 소비 총액 744.47 위안을 이룩했으며 전년 대비 각각 13.1% 14.5% 증가했다. 801km 산해경관 관광 도로, 200km 해변 산책로를 통해 명품 관광을 활성화하고 빈해(濱海) 관광, 레저 휴가, 온천 건강 양생 등이 뒷받침되는 새로운 업태 시스템을 구축하여 “춘유초견(春遊初見), 하유격정(夏遊激情), 추유정농(秋遊情濃), 동유표백(冬遊表白) 사계절 문화 관광 브랜드를 구축한다.

웨이하이(威海) 문명이 조화된 행복의 도시이다.

 국민이 함께 건설하고  국민이 공유함을 견지하여 가장 먼저 전국 문명 도시 전역에서의 “일편홍(一片紅)” 실현했다. 전시의 주민 1인당 평균 가처분소득은 49044위안이며 농촌 주민은 1인당 평균 가처분소득이 22171위안이다. 전시는 젠틀카드(建檔立卡) 빈곤층 인구 전체가 전부 성급 표준의 빈곤 탈출을 이룩했으며 () 빈곤층 지원 사업 중점 마을은 모두 “빈곤 모자' 벗었다. 양로 보험과 의료 보험은 전국 최초로 도시와 농촌의 통일된 계획과 시역의 통합을 실현했다. 기초 교육, 취학전 교육, 성급 개혁 시험 구역 건설을 신속하게 추진하여 전국 의무 교육 발전 기본 균형현(均衡縣) "만당홍(滿堂紅)" 실현했다. 전시는 3 갑등 병원 7개소를 갖고 있으며    침대 수가 7개이고 주민들의 1인당 기대 수명은 81.54세로 주요 건강 지표가 전성의 앞자리를 차지한다. 전국 건강 도시 시범 도시, 전국 의료·양생 결합 시범 도시, 거주  지역사회 양로 서비스 개혁 시범 사업을 승인받아  번째 국공립병원 종합 개혁 시범 도시, 국가한의약 종합 개혁 시험 지역으로 확정되었다. 기층 종합문화서비스센터는 전면 커버를 이룩했으며 전국 공공 문화 서비스 표준화 시범 도시 인가를 받았다. 스마트시티 건설을 깊이있게 추진하여 최초의 국가 스마트시티 시범 사업, 정보 혜민 국가 시범 도시, 광대역 중국 시범 도시가 되었으며 정보화 사회 지수가 전국 도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국가 식품 안전 시범 도시와  국가 농산물 품질 안전시(安全市) 비준받았으며 “쌍안쌍창(雙安雙創)” 웨이하이(威海모드는 전국 모델이 되었다. 해상 육지 일체 안전 건설의  틀을 구축하여 전국 사회 치안 종합 관리 우수시(優秀市) 선정되었으며 "육치일망(六治一網)" 사회 관리 경험이 전국적으로 확대되었다전성의 대중 만족도 조사에서 여러  동안 전성의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현재 전시는 습근평(習近平) 신시대의 중국 특색 사회주의 사상을 지도로 하면서 습근평(習近平) 총서기의 “선두에 서서 전면적으로 개척하자 “4 착실 간곡한 가르침을 명심하면서 습근평(習近平) 총서기가 지시한 “웨이하이 정교한 도시 방향으로 발전해야 한다 지시를 총목표로 삼고 새로운 시대의 태산 “도산공(挑山工)” 정신을 대대적으로 발휘하고 있으며 중점적으로 난점을 틀어쥐고 해결하고 단점을 보완하고 포인트를 발휘하고 있다. 실속 있는 사업과 실천을 웨이하이 더욱 박차를 가하고 전성에서 앞장서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세련된 도시행복한 웨이하이(威海)” 새로운 국면을 이룩하기 웨이하이 힘껏 노력하고 있다.

중점 산업

해양 생물  건강 식품 산업

해양 생물 약물, 해양 보건품, 해양 생물 비료, 해양 생물 소재, 해양 화장품, 냉동 수산물, 냉동 조리 식품, 조류 식품, 즉석 식품, 곡식과 채소 제품, 가축 제품, 주류 제품, 유제품, 조미료, 농축과즙, 서양삼 보건품 등이다.

탄소 섬유  복합 소재 산업

탄소 섬유  복합 소재, 의료용 신소재, 마그네슘 알루미늄 합금재, 신재생에너지 환경 보호 건축재료, 신화학소재, 광전기 광열 소재, 내마모재, 희토류 기능 소재, 고성능 복합 소재, 고성능 텅스텐 몰리브덴 소재, 나노 소재 등이다.

 선진 장비  스마트 제조업

전용차, 개조차 승용차. 경량차, 마이크로 트럭, 각종 서브 카세트, 크랭크축, 연결봉, , 브레이크 패드, 대형 여객선, 컨테이너선, 자동차 운반선, 화학제품 선박, 원양 어선, 해양기기, 해양 로봇, 해양 부대 시설  특수 장비 , 대형 수치제어 공작기계, 펌프, 압력 용기, 인쇄 설비 세트, 케이블, 송풍기, 수동 공구, 대형 수치제어 장비, 항공 지상 설비, 자동화 선광 설비, 스마트 의료 설비 .

 신의약과 의료기기 산업

심장 스텐트  심장 내부 소모재, 혈액 정화 설비  소모재, 정형외과 자재, ICU제품  부속기, 대용량 주사기  기타 약품, 신장과 제품, 인공혈강  기기(소모재) 칸데사르탄, 플루나리진 염산염 캡슐, 이가신(伊可新), 엽산 시리즈 제품  화학 원료  제제, 익심소편(益心素片), 전립유통과립(前列維通顆粒), 서양삼 소프트 캡슐  제약  식물약, 생물 약물  유전자 공학 약물 .

 차세대 정보 기술 산업 

중점 제품:

프린트I스캐닝 장비, 3D 프린팅 장비, 모니터  컴퓨터 주변장비, 셀프 서비스 단말기, 스마트 책장/파일 캐비닛, 북문 내비게이션 단말기, 차량 탑재용 영상 모니터링, 스마트미터  스마트 전자 제품, 센서, RFID 시스템  사물인터넷(IoT) 제품, 영상 모니터링, 인터넷 접속 프로그램 관리기, 스마트 클라우드 라우터, 암호 서버, 암호기, U-key  네트워크 기기 제품, 통신 설비, 통신 단말, 광섬유 광케이블  통신 주파수 제품,

전자 소자  부품 제품, 절연 격자 양극형 트랜지스터(IGBT) 마이크로 시스템(MEMS), 적외선 센서  특수 반도체 제품  반도체 소재, 장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