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허쩌

Source: Editor: 周寅龙04-24-2021 20:08

발전 우세

위치가 우월하고 시장이 광활하다

 1. 지리적 위치

 허쩌 산동성의 서남부에 위치하여 있고 산동, 강소, 하남, 안휘, 네개 성의 합류점에 있으며 동쪽은 청도 등 연해 항구와 인접하여 있고 서쪽은 중원의 광역 도시권과 인접하여 있으며 북쪽은 베이징, 텐진, 허베이 3개 지역과 마주하고 있고 주변의 200킬로미터 범위내에는 1.2억의 인구가 있다.

 2. 행정 구획

 총면적인 1.22만 킬로미터이고 7개의 현(차오현,  청우현, 산현, 쥐예현, 윈청현, 쥐안청현, 둥밍현), 두개 구역(무단구, 딩타우구) 허쩌 경제 개발구, 허쩌 첨단 과학기술 산업 개발구를 관할한다.

 3. 지역 교통

 국가 도로의 운송 중추도시이고 고속도로는 도시 지역에서 ""자형으로 합류하며 고속도로, 국도, 성도와 지방 도로의 간지가 연결되고 도시와 농촌이 일체를 이루는 고속도로의 교통망을 형성한다.

 징주 철로와 신옌저우 철로, 한창 건설을 다그치는 루난 철로와 곧 건설을 시작하는 슝상 철로는 각각 허쩌에서 ""자형으로 합류한다.

 공항에서 제남 야오창 공항까지 2.5시간의 주행 거리이고 정저우 신정 국제공항까지는 약 2시간의 주행 거리이며 허쩌 무단 공항까지 금년내에 항공로를 개통한다.

 해운과 경항 대운하가 관통하는 주수 항행 통로는 이미 개통하고 신만복하 운항 재개 공사는 지금 건설을 다그친다; 청도 항구까지 600킬로미터가 안되고 르자오 항구까지 400킬로미터가 안되며 고속이 직통한다.

 4. 기후 조건

 온대 계절풍 대륙성 기후에 속하고 일조가 충족하며 사계절이 분명하며 비와 더위는 같은 계절에 동시에 존재하며 기후가 알맞다.

 5. 역사 문화

 역사에서 "천하의 중"이라고 불리우고 전에 여러번 중원 지역의 경제와 문화 중심으로 되였다.중국 고대에서 유명한 삼위 부락의 수령 요, , 우는 주요하게 이 일대에서 활동하고 "상업계의 " 비조인 범려, 군사가 손빈, 사상가 장주, 정치가 유방, 조조 등도 모두 허쩌 역사의 흔적을 남겼다.

 6. 인력 자원

 인구가 1026만이고 대학교가 4개 있으며 중등 직업학교가 35개 있는데 재학생이 12여만명이고 일년동안 150여만명이 외지에서 노동한다.

 7. 경제 개황

 2019, 허쩌시의 지디피가 3409.98억 위안이고 도시 주민의 평균 가처분소득이 28327 위안이며 제1차 산업, 2차 산업, 3차 산업의 비중은 9.5:42.6:47.9이다.

중점 산업

신소재 산업

기초성, 선도성, 전략성 원칙을 견지하고 태양 에너지, 지열 에너지와 바이오매스 등 재생에너지를 대대적으로 발전시키며 구역성 신에너지 기지를 중점적으로 만든다; 고분자, 특종 금속 기능과 신형의 무기 비금속 등 첨단 재료 (그래핀)를 특별히 발전시키며  중점적으로 구역성 신소재 집결구를만든다.

방직 공업

중고급 양질의 면사 생산 기지를 건설한다; 공업용 천, 장식용 방직품, 고급 옷감 등을 중점적으로 발전시킨다; 복장, 침구 용품 등 방직 단말 제품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점차적으로 산업 발전의 체인을 늘인다.

임목 공업

풍부한 임목 자원에 의탁하여 백양나무, 오동나무, 묘목, 기조 등 6대 임업 기지를 건설하고 임목 가공을 발전시킨다; 임목 산업의 구조를 최적화하고 과학기술의 함량이 높으며 생산규모가 큰 정밀 가공의 프로젝트들을 건설한다; 고급 판재, 고급 가구, 공예품과 목공 기계 등 관련된 프로젝트들을 중점적으로 도입한다.

문화관광

수호 문화성, 손빈 관광성, 방산과 금산 관광지 등 문화 소양이 두툼한 문화 관광 자원; 초저우 무단원, 백화원, 황하 삼림 공원, 조왕하 공원 등 풍경 명소; "평원에는 삼림이 있고 삼림속에는 곡창이 있"는 생태 관광업을 중점적으로 추천하고 널리 알린다.

상업과 무역 물류업

허서의 우월한 구역위치를 이용하여 자금, 세수, 토지 등 방면의 우대조치를 명확히 하고 물류기지를 만들며 여러가지 전문 시장을 발전시키는 등이다.

농산물 가공

풍부한 농산물과 가축의 자원, 방대한 소비 인구와 저렴한 노동력에 의탁하여 농산물과 가축 제품의 가공을 발전시킨다; 생물 공정 등 첨단 기술을 이용하여 식품업의 가공 심도를 제고시킨다; 과일과 채소, 유제품, 육류 제품과 건강 보조품 등 제품의 가공 프로젝트를 인입한다; 식품 공업, 공장의 이전을 인수한다.

석유 화공

인접한 중원의 유전과 풍부한 석유 자원을 빌고 둥밍 석화, 옥황 화공, 상순 화공 등 기업들에 의탁하며 원유의 가공을 선도로 하고 유기 화공 원료, 복합 재료, 정세 화공을 주체로 하며 석유 화공 기지를 만들기에 진력한다.

석탄과 전기 화공

석탄 자원이 풍부한 우세를 충분히 발휘하고 경내 쥐예현, 산현과 차오현, 3대 탄전을 의탁으로 하며 석탄 자원의 심층 개발을 중점으로 하고 광정의 건설을 추진하는것을 다그치며 석탄, 발전, 석탄 화공과 전기기계 프로젝트를 대대적으로 발전시켜 석탄과 전기 화공 기지를 만들기에 진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