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현대금융서비스

Source: Editor: 韩晶晶01-19-2023 19:18

1. 발전기초

금융조직 체계

산둥성은 은행, 증권, 보험을 주체로 하는 여러 가지 신흥 금융사업 형태를 동시에 시행하는  금융 조직 시스템을 기초적으로 형성하였다. 이와 동시에 소액 대출, 융자 담보, 민간 융자, 전당, 금융리스, 농촌합작금융, 금융 속성 무역 시장 등 다양한 유형의 금융 사업 형태가 순차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지방 금융개혁

성의 농촌신용합작사 은행화 개혁 전면 완료하였다. 산동성 첫 번째 민영은행 위해블루오션은행 개업 운영하였다. 잇따 누증선물, 산동국제신탁이 홍콩에서 성공적으로 상장하였다. 규범화 회사제도 개혁을 완성한 기업이 1.5만 개에 달하며 예정목표를 사전 하였다.

금융발전환경

위원회, 성 정부 금융업무에 대한 중시도가   성의 금융 개혁 발전 영도소조(领导小组 성립하였다. 으로 , 시, 현 3급 지방 금융감독 관리체계를 구축하였고 지방 중앙의 산동 주재 금융관리부문의 감독관리 협조를 강화하였으며 중국의 번째 지방 금융 감독관리법규 <산동성 지방금융조례>를 실시하였다. 인력 지력 투입을 확대하고 <전 성 금융인재양성 강화에 관한 실시 의견>을 발표하였다. 금융을 널리 선전함으로써 전 사회가 금융을 학습하고  금융의식 보편적 강화하였다.

2. 총체적 수요

산업공헌

산업공헌이 더욱 선명하다. 2022년 이르러 금융업은 GDP의 6%정도 차지하는 6000억 위안 이상에 달하게 되고 금융업 자산규모가 안정적으로 증가 사회공헌도가 진일보 향상되 금융업 수입 500억 위안을 돌파하게 된다.

융자규모

직접융자규모가 진일보 확대되고 증가 속도가 중국 평균값을 초과하며 2022년에 이르러 직접융자 점유율이 25%정도에 달하게 된다. 보험시장이 확장을 가속하고 2022년에 보험수입이 4000억 위안 이상에 달하고 보험 심도가 4%이상에 달하며 보험 밀도가 3850위안/명 이상 . 일반 특혜 금융, 과학기술금융, 친환경금융, 해양금융, 문화금융, 품질금융 등 신형 금융서비스가 왕성하게 발전하며 소규모 기업과 농업 대출 커버율, 대출신청 획득률이 안정적으로 향상하며 금융 구빈 임무를 미리 한다.

3. 미래 계획

생태환경

생태환경을 뚜렷하게 개선한다. 금융정책환경, 법치환경, 인재환경, 여론환경 사회 신용 환경이 뚜렷하게 개선된다. 중앙 및 지방은 층을 나누어 순서적으로 지방금융감독 관리체계를 더욱 보완한다. 금융자산 품질을 진일보 개선하고 은행업의 불량대출율을 안정적으로 낮추며 부동산, 담보권, 융자플랫폼, 채권지불 등 분야의 금융 리스크에 대해 효과적으로 제어하고 처리하며 불법 자금조달 등 금융 위법 범죄활동에 대해 효과적으로 저지하며 시스템적 금융 리스크가 발생하지 않는 마지노선을 지킨다.

개방수준

개혁개방 수준을 지속 제고한다. 기구 체계를 더 보완하고 국유+민자+외자, 개발성+ 정책성+ 상업성+ 협력성, 전통+ 신형+ 인터넷, 종합화+ 전문화 금융조직 우위를 상호 보완 상호 발전을 추진하며 허가증이 구비되고 질서있는 경쟁 발전에 차별화 두는 현대 금융 조직체계를 기본적으로 형성한다. 지방 금융 수준 현저히 강화 치누금융 브랜드들을 육성한다.

서비스능력

서비스 실물경제능력을 뚜렷하게 향상한다. 금융보장 신구 에너지 전환 중대 프로젝트와 중대 플랫폼 구축 역량을 강화하고 신용 투자방향과 기한 구조를 점차 최적화한다. 계획 기간 내 본위화폐 및 외화 대출 연평균 증가속도를 동기 GDP 증가속도보다 2% 높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