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탄탄한 경제기반

Source: Editor: 徐星航01-06-2023 22:49

경제 전환이 도약하고 고품질 발전이축적되어 기세가 되다.지역 생산 총액은 연속하여 2조 대단계에 뛰어넘어 2022년에 8.7조 억 위안에 달하고 연평균 5.4%정도 성장하였다. 일반 공공 예산 수입은 7101억 위안에 달한다. 양곡 총생산량은 연속 9년간 천억 이상 안정되고 농업 총생산액은 솔선하여 1조 위안을 돌파하였다.규모 이상 공업의 부가가치는 연평균 5.2%정도 성장하였다. 수출입 규모는 3조 위안을 돌파하고 실제 사용 외국 자본은 2배로 증가하였다. 해양경제 총량은 전국 2위이고, 연해 항구 물동량은 일약 1위를 차지하였다. 시장 주체는 1400만 개 기업을 넘고 신규 세계 500대 기업이 4개를 증가하였다, 정통 특신소거인”, 단항 챔피언 등 유수 기업의 수량은 전국 앞자리를 차지하며 전성 경제가 품질과 수익을 높이고 전면적으로 고품질 발전 궤도에 진입하였다.

 

농촌 진흥 효과가 현저하게 향상되다.농촌 진흥 치루(齐鲁) 샘플은 중요한 단계적 성과를 이루었고 농업 종합 경쟁력도 지속적으로 강화되었다. 연해 황밀, 연황 육우 등 6개 국가급 우위 특색 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치밀(齐麦), “치육(齐肉)” “등해(登海)”등 농작물 품종은 여러 차례 전국 고생산량의 기록을 경신하였다. 농촌 집체 생산권 제도 개혁 전성 시범을 완성하였고 신형 농업 경정 주체 수량은 전국에서 앞자리를 차지하며 많은 소질이 높은 농민들이 “탠슈차이(田秀才)” “토박이 전문가(土专家)”로 되었다. 성급 아름다운 농촌을 누계 2500개를 건설하였고 아름다운 정원 287만 가구를 건설하였다. 3가지 패턴”을 혁신 향상하여 대촌(代村), 삼간계(三涧溪), 경점(耿店) 등 신규 전형들이 끊임없이 나타나고 많은 농민들의 원기를 북돋우었고 농촌의 면모가 일신되었다.

산동반도의 도시군이 리더 역학은 현저하게 향상되었고 "123"구도가 지속적으로 최적화되며 전성 상주인구의 도시화률은 약12% 증가되였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경제는 안정 속에서 좋아지며 번전하면서 질적 향상의 추세를 보이고 있다.202210월까지 산동성은 전염병예방, 경제안정, 발전의 안전요구에 따라 전염병예방통제와 경제 사회 발전을 통일 고효률적으로 계획하고 경제안정의 제반 조치를 락착하며 정책효능을 적극 방출하여 전성 경제가 총체적으로 안정속에서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진중에 질을 제고하는 추세를 이어갔다.

고정자산투자의 증가세가 호전되다. 1월부터 10월까지 전성 고정자산투자는 6.6%증가하였며, 그중 전성 1억 위안 및 그 이상의 항목은 16163개로 동기대비 6.0%증가하였다. 인프라투자의 버팀목이 유력하며 투자성장속도가 점차 반등하는 추세를 보이고있다.공업투자는 지속적으로 힘을 발휘하여 모든 투자성장에서 뚜렷한 버팀목 역할을 발휘하였다.

소비시장의 운행이 기본적으로 평온하다. 전 성에서 사회소비품 소매총액이 269937000만원이고 량곡, 식용유, 식품 등 여러가지 상품이 성장을 유지하여 온라인소비가 차지하는 비율이 제고되였다. 전 성의 시장주체총량은 동기대비 7.6%를 성장하고 13933000가구에 달하고 시장주체는 안정적으로 증가되였다.

공업 생산은 계속 비교적 빠른 성장을 유지하고 있다. 전성 규모 이상 공업 증가치는 동기대비 5.5%성장하여 전국보다 1.5% 높이이고 공업생산은 평온하게 운행되였다.신구 동력에너지 전환이 가속화되고 산업 업그레이드가 끊임없이 가속화되며, 첨단기술 제조업의 증가세가 비교적 좋고 새로운 동력에너지 선도역할이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다."대외무역 안정 질적 향상 행동""대외무역 안정 정책"의 보너스가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공업 수출이 비교적 빠른 성장을 유지하고 있다;민영기업의 발전환경이 끊임없이 최적화되고 민영공업이 지속적으로 호전되고있다.


雄厚的经济基础.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