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첨단화학공업

Source: Editor: 韩晶晶01-19-2023 19:18

1. 산업소개

산업 규모

동은 첨단 화학공업 산업 규모 세계 3대 제련산업 집결 구역 중 하나로써 정유 생산능력은 2.1만 톤에 달한다. 안전, 환경 보호 및 경제 전환 배경하에서 산동은  화학 공장에  중단 전환을 실시하였고 화학공업 안전 생산 형세와 주요 경제적 지표가 뚜렷하게 호전되었으며  (省)의 규모 이상 화학 공업 생산 기업의 주영 업무 매출액은 2.85억 위안, 이윤은 1647.7억 위안에 달하여 동기 대비 각각 13.9%와 21.1% 증가하였다.

기업발전

2017년 산동 석유 및 화학공업 기업 100 강 중 둥밍 석유화학, 완다 홀딩스, 리화이(利華益), 징붜 홀딩스와 하이커 화학공업이 매출액 Top5를 차지하였다. 완화그룹이 8위를 차지하였고 중국에서 유일하게 이소시안산에스테르 시리즈 제품의 자주 지적 소유권을 갖고 있는 기업이며 주도 제품 MDI 생산능력과 시장점유율 모두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발전 목표

기지화, 체인화, 스마트화를 방향으로 혁신, 안전, 환경보호, 질적 효과 연동 발전을 견지하며 산업 배치와 산업구조의 최적화를 가속하 첨단 화학공업 강성(强省)을 구축한다. 2022년에 이르러 첨단 화학공업은 지역 총생산가치의 5.1% 인 5100억 위안을 달성할 예정이다.

투자 상업기회

화학공업 기술혁신 확대, 역량 통합 최적화하고 단지의 환경보호 기초시설 건설을 강화하며 리사이클링 개조를 실시하고 제로 배출을 실현하며 친환경, 규모화, 집약화 발전을 추진하고 상, 하류 전체 산업체인의 협력 혁신 능력을 제고한다. 화학공업 기업 단지 진입 집결 발전을 가속화하고 조건이 부합되는 중점 석유화학 단지에 세관 특별 감독관리 구역 설립을 지원한다. 신형 석탄화학공업과 정제소금 화학공업을 최적화하고 전통 화학공업 전환을 추진한다.

산업배치

첨단 석유화학공업 기지: 완화 화학 1기 100만 톤/년 펜탄 열분해 에틸렌 제조, 와화화학 폴리우레탄 높은 부가가치 확장, 난산그룹 에탄을 열분해 에틸렌 제조 등 중점 프로젝트; 신형 석탄화학공업 기지: 누난 하이테크화학공업단지, 치박 치누화학공업구, 린이 양메이헝툰화학공업단지, 제녕 신소재산업단지, 하택 석탄화학공업단지 등; 신형 소금 화학공업 기지; 웨이팡, 연태, 동영, 빈주, 하택, 요성, 덕주, 태안 등 화학공업단지

2. 화학공업단지

됴우진 화학공업단지

2019년1월, 제남 됴우진 화학공업단지는 산동성 인민정부의 인정을 받아 성급 화학공업단지로 공포되었. 공업단지 계획 면적은 15.74km2이고 시작 구역 면적은 6.51km2이며 화학공업 신소재, 생물화학공업, 의약 및 중간체, 정밀화학공업류 화학공업 단지이다. 화학공업 신소재(전자화학품 포함), 생물화학공업, 의약 및 중간체, 정밀화학공업 4대 주요 산업군을 중점적으로 발전시킨다.

상허 화학공업단지

2019년1월, 상허 화학공업단지는 산동성 인민정부의 인정을 받아 성급 화학공업단지로 공포되었. 계획 면적은 7.77km2이고 이미 개발한 면적은 4.5km2이며 생물의약류 화학공업 단지이다. 단지는 주요 발전 향을 생물의약 기타 저오염, 높은 부가가치 정밀화학공업으로 첨단 화학약품 기지, 혁신 신약 시범단지를 구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