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안

时间:2019-11-29 20:37

도시 우위

태산은 문화 자원이 풍구하고 “오악 중에 으뜸”, “천하 1 명예가 있다.

풍부한 태산 문화 자원

·오악  하나인 태산은 기세가 웅장하고 넘치며 “오악 중에 오뜸”, “천하 1 명예가 있다. 세계적으로  자연 문화 이중 유산이고 국가5A 관광지이며 국가 중점 관광 명승지, 세계 지질 공원이다.

·태안, “태산이 평안하면  세상이 평안하다”, 국태민안의 뜻이 있고 도시 전체가 태산 산자락에 있고 산을 따라 건설하였으며 선과 도시는 일체로 되었다.

황금 관광 코스의 중심 지역이고 교통이 편리하며 북경까지 1시간 50 걸리고 3시간이면 상해에 도착할  있다.

·태안시는 산동 “111성인황금 관광 코스의 중심 지역에 위치하였다. 부경-상해 고속철도를 타면 북경까지 1시간 50분이고 3시간이면 상해에 도착할  있다.

·경항대운하 최북단 2 해운 부두 태안항은  사용되고 남하하여 상해의 양산항까지 직통한다.

산업 흥시전략을 전력으로 실시하고  지역 관광을 착력점으로 신구 에너지 전환 계획 체계를 구축한다.

·태안은 “산업흥시전략을 실시하고 실물 경제 발전 활력을 증강시킨다. 태산 석고, 산능 중장비 영업 수입은 100 위안을 넘었다.

·태안시는 전역 관광을 착력점으로 하고 태산 관광구 국내외 손님 접대 연인원, 관광 소비 총액은 각각 10. 1% 13. 4% 증가하였다.

·조래산, 대문하는 산수가 호응하고 “삼림 산소  “양생 복지이며 자연 경관이 수려하고 인문 소양이 풍부하다.

신구 에너지 전화 계획 체계를 구축하였고 태안 14 기업이 전성 “징령기업 리스트에 올랐다.

발전 목표

과학 기술 흥시전략을 견지하고 일정한 복사 력이 있는 산동 3 과학 기술  기지 중의 하나를 이룩하였으며 독특한 ‘산성일체 역사 문화 풍모를 보호하고 서비스 네트워크를 개선하며 문명, 번영, 건강, 안전, 편안한 생활과 사회 환경을 이루었다. 사회주의 시장 경제 발전과 국제 경제에 접속하는 운행 메커니즘을 점차적으로 세우고 현대화 산업 구조 체계를 힘써 육성시킨다.

3산업 발전과 고신 기술 관광 제품 개발을 주도로 하는 2산업이 비교적 돋보이는 중심 도시(태안),   석탄, 화학 공업, 기계 전자를 주도로 하는 2산업 우위가 확실한 현급 도시(신태, 비성) 건설한다.   1산업을 기초로 한다. 1, 2, 3 산업 협동 발전하는 강화점(녕양, 동평)   산업 집합대(104국도, 자요 - 내무 철도, 태안 - 비성 도로 연선) 위주로 하는 현대화 분업 협력의 경제 체계를 건설한다.

산업 분류

섬유 의류

규모 이상 기업 148개를 보유하고 있다. 컴패니언그룹이 자체 개발한 ‘yarn on cones 디지털 자동염색 관련 기술 및 장비’가 국가 과학기술진보 1등상, 중국공업상을 수상했다. HISMER사의 자체 지식 재산권을 보유한 고성능 키토산 섬유는 국제 세균 억제 직물 활용 재료의 공백을 메웠다. 다음 단계로 스마트 제조, 모델 이노베이션, 섬유 신소재를 업계 발전 방향으로 하여 높은 수준의 의류 가공 생산 프로젝트를 유치하여 산업 체인을 한층 더 보완하여 특색이 뚜렷하고 경쟁력이 뛰어난 종합 섬유 의류 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현대 고효율 농업

타이안은 산둥성은 물론 전국의 중요한 식량 과채, 가축 및 유기농 녹색식품 생산기지로, 특화 산림과일 및 묘목화훼, 젖소 양식량이 산둥성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타이안시 규모 이상 농업 선두 기업은 320개, 성급 농업표준화 기지 76개, 멍뉴, 원쓰, ECOLOVO, 류허, 베이징신눙촹, 광동링난 등 전국 유명 농업 선두 기업들이 타이안에 잇따라 입주했다. 다음 단계로 국가급, 성급 현대 농업산업단지 및 현대농업 시범구역의 조성 가속화, 식량·식용유 생산 안정화를 실현하고, 유기 채소, 생태 유업, 타이산차, 묘목화훼 등 10대 우위 산업을 강하게 발전시키며, 1, 2, 3차 산업의 깊이 있는 융합 발전을 추진하여 특색이 뚜렷하고 업종이 다양한 풀 산업체인 시범구역을 조성하여 농촌 진흥의 산둥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현대물류

현재 규모 이상 현대물류 기업은 93개에 이른다. ‘타이산 철강재 대시장’은 강북 최대 철강재 도매시장으로 웨화에너지 복합운송 사업은 교통부 시범 사업으로 선정되었고, 펑숭과기회사는 전국 최초 ‘무차량 운송사업자’ 시범 회사이다. 다음 단계로 우위 물류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온라인 공공 물류정보 플랫폼 및 오프라인 물류 인프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제조업 물류, 콜드체인 물류, 전자상거래 물류, 복합운송, 보세 물류 및 고속철 물류를 동시에 발전시키는 시너지 효과를 위한 현재 스마트 물류서비스 체계를 구축하여 우리시가 지역의 중요한 물류허브 도시로 거듭나게 할 계획이다.

문화 관광

2019년 국내외 관광객 연인원 8473만 명을 맞이하고 관광객이 소비한 총 금액은 905억 위안에 이른다. 다음 단계로 타이산의 세계 자연 및 문화 유산을 중심으로 ‘중화태산·천하태안’ 문화 관광 목적지 브랜드를 필두로 타이산, 다원커우, 동핑수호운하 등 3대 문화관광 단지를 집중 조성하고, 타이산 비샤호, 중신산시관광 ‘타이안 수도’ 등 10대 문화관광 명품 사업을 중점 개발해 전 지역 관광의 새로운 구도를 형성하여 전국 고품질 문화관광 모범 구역을 조성할 계획이다.

의료·양로 건강

타이안은 의료·양로 건강 산업 발전의 독특한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생태 환경이 아름답고 산림면적 비율이 39.5%에 달하며, '중국 산림 산소 바’ 4곳, 국가급 습지공원 3곳이 있어 공기의 질이 우수하다. 의료자원이 풍부해 3급 갑등 병원 7개, 의대 3개가 있고, WeDoctor 인터넷 의료 사업이 타이안에 입주해 있다. CTBB, 징웨이제약, 젠퉁바이오 등 의약제조업체는 국내에서 유명한 업체이며, 타이산의료·양로센터, 눠라이빅건강의료·양로산업단지, 루상커천하 등 특화 양생 사업 조성이 가속화하고 있다. 다음 단계로 '건강 타이안' 건설을 목표로 선두 기업을 적극 유치 육성하고, 타이산 동부 의료·양로 산업단지, 남부 바이오의약 산업 클러스터를 계획 및 조성하여 바이오의약, 의료건강, 양로 서비스 등 라이프사이클의 의료·양로 건강 산업체인을 구축하여 글로벌 유명 ‘양로 타이안·양생 타이산’의 의료·양로 레저 브랜드를 육성할 계획이다.

신에너지 에너지 절감/친환경

타이안시는 현재 규모 이상 신에너지 기업 99개가 있다. 리튬전기화학 에너지저장은 국내 최고 수준으로 국내의 중요한 리튬이온배터리 소재 생산기지로서 양극재에서 배터리 완제품에 이르는 완벽한 산업 사슬이 형성되어 있다. 다음 단계로 전국 선두의 신에너지 장비 제조 및 스마트그리드 장비 산업 클러스터를 중점적으로 조성하여, 완벽한 에너지저장 산업체인을 구축하고 수소에너지 산업을 사전 배치하며, 석탄 청정 고효율 이용에 중점을 둔 새로운 친환경 산업의 육성을 가속화하여 타이안을 연구개발, 생산, 공급, 시범을 일체화한 신에너지 및 에너지절감/친환경 산업 활용 기지로 거듭나게 할 계획이다.

신소재

규모 이상 기업 225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제품은 주로 신형 건축재, 고성능 섬유, 특종 및 기능성 금속 재료를 포함하는 국가 횃불계획 비금속 재료 특화 산업 기지이다. 타이산유리섬유사의 유리섬유 생산량은 전국 2위, 세계 3위로 고강도/고모듈 유리섬유의 국내 시장 점유율은 45%이며, 타이산석고는 국내 최대 석고보드 생산업체다. 정웨이 신소재, 화넝 광섬유 예제봉, 중이 탄소섬유 산업단지, 만 톤 케블라 등 일련의 프로젝트가 입주 및 건설을 가속화하고 있다. 다음 단계로 타이안시는 ‘체인 구축, 체인 보완, 체인 강화’에 중점을 두고 고성능 섬유 및 건축 신형 소재 산업을 강화하고, 대형 토목공사 신소재 및 첨단 섬유소재 산업을 크게 발전시키며, 광통신 소재, 희토류 영구자석 재료 및 리튬전지 신소재 산업을 육성하고, 고성능 섬유, 신형 건축재, 신에너지 소재, 광통신소재 등 4대 산업 클러스터를 조성하여 강력한 영향력을 가진 ‘전국 신소재의 고장’의 조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차세대 정보 기술

INSPUR 소프트웨어, 둥화허촹 소프트웨어, 타이잉테크 등 규모 이상 기업 78개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 2년 간 니광난 원사가 이끄는 ‘타이산오피스’ 연구개발팀, 선창상 원사의 운천공간 보안 스테이션, 화웨이 ‘도시 산업 클라우드’ 및 쥐청타이안산업단지 등 ‘고급·정밀·첨단’ 정보기술 산업 사업을 잇따라 유치했다. 다음 단계로 북경·천진·상해 산업의 이전 접수지역, 지난 ’페이디경제’의 시너지 발전지역 등 입지 우위를 기반으로 차세대 정보기술 산업의 확장을 가속화하며, 응용전자·빅데이터·빅비디오·첨단소프트웨어·자율 보안 제품 등 분야에서 경쟁력이 강하고 특색 우위가 뛰어난 산업 클러스터 3~4개를 구축해 경제 성장을 견인하는 새로운 엔진으로 거듭나게 할 계획이다.

첨단 장비 스마트 제조

규모 이상 기업 228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로 송변전설비, 자동차 및 부품, 건설기계, 광산용기계 등 업종을 포함하는 국가 횃불계획 타이안 송변전 기자재 특화 산업단지이자 국가 광산장비 첨단기술 산업화 기지이다. 타이카이그룹, 산넝중장비, 우주 특장차 등 일부 기업이 전국을 선두를 달리고 있다. 다음 단계로 첨단 송변전설비, 첨단 광산 장비, 신에너지차 및 부품, 스마트 전용 장비, 프리미엄 수치제어 공작기계 및 로봇, 인공지능 6대 분야에 초점을 맞춰 송변전 설비, 광산용 장비 2개 국가급 산업 클러스터를 육성하여 산둥성 장비 제조업의 혁신적 발전의 선두자와 전국 첨단 장비 및 스마트 제조의 Strong City로 거듭나게 계획이다.

첨단 화학공업

풍부한 석탄, 석고, 암염 등 광산 자원을 기반으로 석탄화공, 염화공, 정밀화학, 화공 신소재를 중심으로 루이싱그룹, 초웨치전원, 아스터, 진메이밍성다 등 중점 기업을 대표로 하는 첨단 화공산업 클러스터가 형성되어 규모 이상 업체는 95개에 이른다. 다음 단계로 완벽한 화공 산업 체인 구축을 목표로 4대 화공단지를 기반으로 투자유치 역량을 강화하고, 과잉 생산 능력을 도태시키며,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절감, 고도화 기술의 첨단 화학 공업 제품을 출시하여, 농업용 화학 공업을 강화하고 정밀화학을 크게 발전시키며, 염화공을 세밀화하고 우수한 생태 화공을 발전시켜 현대화 화공 산업 구도를 구축할 계획이다.

선도 기업

리화이 그룹

리화이 그룹은 석유 화학 공업, 제약을 핵심 산업으로 하고 방직 복장, 소독수를 양익 산업으로 하는 다업종, 다국적, 다원화 경영하는 국가 대형 기업 그룹이고 중국 공업 기업 1000, 중국 제조업 500, 중국 화학 공업 100, 중국 대중형 공업 기업 자주혁신능력 업계 10, 산동성 기업 100, 산동성 공업 기업(그룹) 100강이다.

타이카이그룹유한회사

타이카이그룹은 전력네트워크 전기, 전용 자동차, 저압 전기, 친환경 설비, 정밀 주조, 로보트  여러 업종을 언급하는 대형 기업 그룹이다. 현재 기업 종합 경제 지표는 중국 송변전 업계에서 앞자리를 차지하고 산동성 동종 업계에서 연속 다년간  자리를 차지한 중국에서 많지 않은 550kv  이하 전압 등급 송변전 설비  세트 납품, 발전소 공사 총도급 턴키 능력을 완비한 대형 기업 그룹 중의 하나다. 다년간 제품은 중국 대륙 모든 , , 자치구에 판매되었고 또한 미국, 러시아, 오스트레일리아, 인도, 파키스탄, 브라질, 한국, 폴란드, 아프리카,  아메리카  60여개 국가와 지역으로 수출되었으며 인도, 미국, 캐나다, 파키스탄, 케냐에 선후하여 회사를 설립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