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 투자 프로모션 스웨덴 투자 교류 “산동선택” 클라우드 플랫폼 산동-스웨덴 협력 새로운 통로가 되다  

时间:2019-11-29 21:52

필란드, 아이스랜드에 이어 현지시간 112일부터 114일까지 “산동선택클라우드 플랫폼 로드쇼 북유럽 투자 프로모션인 마지막 역인 스웨덴에 들어섰다. 산동성 상무대표단은 선후로  스웨덴 중국 대사관 사업처와 베름란드주의 주도 칼스타드시에 찾아가 정부와 투자 프로모션 도킹을 진행하였다.

산동성 상무대표단  스웨덴 중국 대사관 사업처에서 투자 프로모션 교류 진행

산동선택산동-스웨덴 협력 새로운 통로가 되다

스톡홀름  스웨덴 중국 대사관 사업처에서 산동성 국제투자 촉진센터 중국 국내 투자부 우금파(鄔金波) 주임이 산동 경제무역의 발전현황을 소개하였다. 그는 산동이 이미 220여개 나라  지역과 경제 무역 왕래를 형성하였고 설립한 외자기업이 누계 7 여개에 달한다고 하였다. 특히 세계 500 기업들이 산동에서의 투자가 활발하고 작년 계약한 외국 자본 증가는 40% 초과하였다. 동시에, 많은 산동 기업들이 전세계적으로 산업체인을 배치하고 있다. 산동 상무대표단의 이번 행차는 주요하게 산동을 선전  소개하고 외자 기업과의 협력을 찾기 위해서이다.

대중망 재경부 주해승(周海升)주임이 “선택산동클라우드 플랫폼(www.selectshandong.com) 구축 운영측을 대표하여  스웨던 중국 대사관 사업처, 칼스타드 시정부  외자 기업 대표들에게 “산동선택 기능 포지셔닝과 작년 오픈 후의 운영현황에 대한 프로모션을 진행하였다. 프로모션 설명회에서는  산동성 인터넷미디어그룹의 미디어자원과 다중란하이회사의 인터넷 전자상거래산업 방면의 탐구에 대해 소개하였다.

 스웨덴 중국 대사관 사업처 비서 이강(李康) 산동 대표단에게 스웨덴 우위산업과 중국-스웨덴 기업 협력현황에 대해 소개하였다. “스웨덴은 북유럽 5 나라  가장  나라이고 과학기술 혁신과 연구개발을 아주 중시합니다.”  이강이 말했다. 지난 세기 50년대에 스웨덴의 채광 야금, 산림업 제지, 기계제조와 전력  중공업은 이미 아주 완전하였고 지난 세기 70년대 말부터 업그레이드 전환을 실시하였으며 우위 산업을 기술집약도가 높은 기계공업과 화학공업으로 전환하였으며 정보, 통신, 생물, 의약, 환경보호  신흥 산업을 강력 발전하였다.

이강의 소개에 따르면 중국-스웨덴의 기업협력 방면에서 최근    절강 지리(Geely) 볼보를 인수하였고 산동 기업이 스웨덴과 협력한 사례 또한 많아지기 시작하였다. 예를 들면 연대 완화가 스웨덴 국제화학공업을 간접 인수하여 최대 주주가 되었다.  밖에 연대 중국-스웨덴 정봉구, 지부구 생태성은 바로 스웨덴 하마비회사와 협력하여 선진적인 에너지 절약 환경보호 관념을 도입한 것이다. 그는  향후 스웨덴 대사관 사업처는 “산동선택클라우드 플랫폼을 산동-스웨덴 소통 통로로 간주하고 산동 투자 유치 정보를 즉시 스웨덴의 상업협회에 전달하고 상업협회를 통해 스웨덴의 관련 기업을 찾을 것이라고 밝혔다.  

산동-스웨던 기업 각자 우위를 밝히고 정확하게 도킹

스웨덴에서 시찰하는 과정에서 조장시 투자촉진국 부국장 류종봉과 덕주 고신구 관리위원회 상무 부주임 주량은 각각 조장과 덕주 고신구의 산업 우위와 투자 유치 수요에 대해 중점 프로모션을 진행하였다.

유종봉(劉宗峰) 스웨덴에서 조장 사업환경과 우위산업 프로모션 진행

스웨덴과 유사하게 조장 역시 타고난 혁신창업 자원을 갖고 있고 독특한 혁신체계가 신흥산업에 대한 투자를 유치하였습니다.” 유봉종의 소개에 따르면 조장은 지리적 자원, 인적 자원, 금융환경, 에너지 공급, 광산자원  방면에서 타고난 우위를 갖고 있는 외에 혁신 체계가 조장 투자유치의 새로운 간판이 되고 있다.   조장의 원사 작업장, 공정기술센터, 기업기술센터  수량은 389개에 달하고 중국과학원 화학공업 신소재산업기지, 중국 건축재료 과학연구원 산동분원, 절강대학 산동공업기술연구원, 북경항공항천대학 조장 NC 공작 기계 연구원, 북경이공대학 산동남부 연구원  혁신 플랫폼들은 전부 중대한 돌파를 하였고 국가 NC 공작 기계 검측센터, 국가 리튬 배터리 제품품질 감독  점검센터가 자오자에 정착하였으며  많은 “조장 표준 “국가표준”, “국제표준으로 전환되었다.

조장 첨단 , 첨단 화학공업  6 특색산업 우위가 뚜렷합니다. 스웨덴 기업과 협력 발전하는데 필요한 강대한 산업 기초를 갖고 있습니다.” 유종봉이 말했다. 현재 조장 첨단 장비 산업규모가 1000 위안을 돌파하였고 누난 NC 공작 기계, 웨이다 중공, 푸루터, 산허, 룽텅  기업들이 중국 산업에서 앞장서고 있다. 첨단 화학공업은 11 산업체인은 형성하였고 조장 국가급 화학공업 산업 시범기지가 현재 우뚝서고 있다.  밖에  데이터 산업 관련 기업은 200 개까지 발전하였고 리튬 배터리, 광섬유, 의료건강  산업이 급성장하고 있다.

주량(周亮) 스웨덴에서 덕주 고신구 사업환경과 우위산업 프로모션 진행

중국 북방의 중요한 투자교류 플랫폼과 대외개발 창구로써 덕주 고신구는 최근  년간 미국 아이부팅, 일본 하리마, 한국 엔진텍  많은 해외기업의 투자를 유치하였다.

덕주 고신구의 기능성 , 첨단 장비 제조, 신에너지 신소재  주도산업들이 국내외적으로 유명합니다.” 주량은 스웨덴 투자 프로모션 행사에서 덕주 고신구 기능성  생산능력이 국제 시장의 35% 차지하고 있고 자일리톨, 프락토올리고당, 덱스트린  제품의 생산능력은 세계적으로 앞서고 있다. “대표 기업 보우링보우회사는 코카콜라, 네슬레, 크래프트  세계 500 기업들의 전략적 협력파트너이며 100 여개의 산업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밖에 주량은  첨단 스마트 단조 압연, 선박용 크랭크  크랭크 , 핵물질 처리장치  많은 유형의 첨단 장비 제조업을 포함하고 신에너지 자동차, 탄소-탄소 복합소재, 바이오매스  분야와 관련된 신에너지 신소재산업을 포함하며 스웨덴의 우위 산업과 아주  협력 가능성을 갖고 있다.  

칼스타드 시정부는 현지 기업을 조직하여 “산동선택프로모션 설명회 참가

칼스타드의 프로모션 좌담회에서 시정부는 현지 기업의 투자유치와 기업 “해외진출지원을 담당하는 플랫폼 회사 BUSINESSV? RMLAND, 아시아 리스크 관리  공급체인 최적화 전문 컨설팅회사 CurrentConsultingGroup 그리고 중국-스웨덴 상업기업에게 제품 보급  가공 서비스 지원을 제공하는 SCBurman  3개의 회사를 조직하여 산동대표단과 협상을 진행하게 하였다.

CurrentConsulting그룹 THOMASOLSSON 주석  이사의 소개에 따르면 회사는 중국 연해도시와 홍콩에 모두 사무소와 운영센터를 설치하였고 스웨덴 다양한 규모의 기업에 대해 자동차, 중형 제조부터 IPO준비, 크로스보더 핀테크  산업과 분야에서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SCBurman 창업자 진소평(陳素萍) 스웨덴의 혁신 설계와 시스템 솔루션에 중국의 최신 기술과 생산능력이 더해진다면 반드시 고품질 브랜드를 구축할  있다고 밝혔다.

칼스타드시 좌담회에서 스웨덴 산림업 가공기업이 현재 목재 변두리 재활용으로  가치 있는 제품을 개발하지 못하는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주량은 즉시 덕주 기능성  기업과 스웨덴 기업의 기술 또는 프로젝트 협력을 연계해줄  있다고 밝혔고  제안은 해외측 기업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프로모션 행사 기업 도킹 의욕 야기

이번 “산동선택클라우드 플랫폼 전세계 로드쇼 북유럽 프로모션 행사는 산동성 국제투자 촉진센터와 산동성 인터넷미디어그룹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조장, 빈주, 덕주, 하택  4 시의 투자유치 부서의 책임자들과 네트워크 기술, 생물의약, 제조업, 목업. 어업  분야의 기업 대표들을 조직하여 필란드, 아이스란드. 스웨덴 북유럽 3 나라에서 프로모션 시찰  협력 협상을 진행하였다.

산동 상무대표단 기업대표 북유럽 3 나라 우위 프로젝트 시찰 도킹

10일간의 프로모션 행사  산동의 사업환경, 4 도시의 투자유치 수요, 기업의 협력의향은 북유럽 3 나라들이 산동의 혁신창업 분위기와 기업 활력을 느끼게 하였다. 이와 동시에 북유럽 선진분야와 우위 산업 역시 대표단의 산동기업의 관심을 받았다.

현재 중국 국내에서 규모가 비교적  스러스트 베어링 전문 공급업체로서 산동 후시왕그룹주업유한회사 주기군(朱啟軍) 이사장은 비록 회사와 스웨덴 볼보가 다년간 협력했지만 제품 공급만 하였고 이번 시찰 교류를 통해 다음에는 스웨덴 관련 기업과의 심층 협력을 고려하겠다고 밝혔다.

북유럽 3 나라 필란드, 아이스랜드, 스웨덴의 생물의약 분야의 산업 우위는 대표단의 산동 기업들로 하여금 협력 기회를 발견하게 하였다. 산동 바이룽촹위안 바이오테크회사 부총 두광명은 회사가 생산, 학습, 연구를 일체로 집결하고 생물공정을 주도산업으로 하는 첨단기술기업이자 “중국 기능성  도시 주도적 생산기업이며 생물건강산업 방면에서 북유럽 3 나라와 과학연구 성과 이든 프로젝트 도입 이든 모두  협력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산동 춘즈란 인테리어 문화콘텐츠유한회사 유춘림(劉春林) 이사장은 웨덴에서 직접 이키아를 대표로 하는 북유럽 디자인 스타일을 체험하였고 심플하며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풍부하다고 밝혔다. 인테리어 문화콘텐츠 부화 플랫폼회사로써 춘즈란은 이런 관념을 일상적인 단지 운영에 침투하였다.  밖에 스웨덴SC Burman회사는 북유럽 생활체험관과 여러 상업문화 성공사례를 구축하였고 춘즈란은 단지에서 기업 육성, 창업과 프로젝트 도입 방면에서 SC Burman회사와  많은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